Smart Lifting

조회수: 2591
9월 02, 2015

에디터 권유진 | photographed by park gun zoo

아직도 피부는 타고난다고 생각하는가? 후천적으로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피부의 운명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후성 유전학이라는 독창적인 관점으로 항노화에 접근해 피부 운명을 바꿔줄 ‘샤넬 르 리프트 컬렉션’이 올가을 더욱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왼쪽 아래부터 시계 방향으로)

샤넬 르 리프트 퍼밍 스무딩 로션 150ml 11만1천원. 샤넬 르 리프트 리컨투어링 마사지 마스크 50g 10만6천원. 샤넬 르 리프트 인스턴트 스무딩 아이 세럼 15ml 13만9천원. 샤넬 르 리프트 세럼 50ml 27만7천원(대용량·한정 제품).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 후성 유전학

같은 나이인데도 유독 피부가 주름 없이 매끄럽고 탄력 있는 사람이 있다. ‘타고난 피부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피부 노화는 타고난 유전적 요인보다 식생활, 스트레스 수준, 생활 패턴 등의 후천적 환경 요인에 더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이다. 또 이런 환경적인 요인은 유전적 발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젊음을 책임지는 단백질의 합성에 악영향을 미쳐 피부 노화를 빠르게 앞당긴다는 것. 수치로 나타내면 피부 노화를 좌우하는 요소는 타고난 유전적인 요인이 30%, 환경적인 요인이 70% 정도이니 후천적 요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노화는 후천적 노력으로 완화할 수 있다는 이론인 ‘후성 유전학’이 등장했는데, 이를 화장품에 최초로 적용한 것이 바로 샤넬 코즈메틱이다. 2008년부터 지금까지 후성 유전학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온 샤넬 연구소는 노화에 대한 연구로 유명한 멜리노 교수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노화에 영향을 주는 단백질의 합성을 조절하는 마이크로-RNAs의 주요 역할을 입증, 에둘리스 성분과 후성 유전학의 집합체이자 샤넬을 대표하는 안티에이징 라인인 ‘르 리프트 컬렉션’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젊음으로 가는 해답, 에듈리스 추출물

앞서 말한 이론이 어렵게 들릴 수 있겠지만, 다시 요약해보면 이렇다. 환경오염, 생활 습관 등 외부 환경 요인은 젊음에 관여하는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미치고, 이에 따라 노화의 진행 여부도 판가름 난다는 것. 결론적으로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이 단백질 합성 단계를 컨트롤하는 것이 관건이다. 2013년에 첫선을 보인 이래 리프팅 케어의 선두 주자로 자리 잡은 르 리프트 컬렉션이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데, 그것은 바로 핵심 활성 성분 3.5-DA다. 이는 피부의 젊음에 관여하는 단백질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마이크로 RNAs를 조절하는 활성 성분으로, 에듈리스 뿌리에서 추출한 분자체다. 샤넬의 특별한 재배 기술을 접목해 성장시킨 에듈리스 뿌리에는 보통의 에듈리스 뿌리보다 약 50배 많은 양의 활성 성분을 함유해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 유전자의 발현을 사전에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젊음에 관여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해 더욱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획기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 샤넬 르 리프트

샤넬은 2013년에 출시한 르 리프트 세럼과 크림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3.5-DA 활성 성분을 더한 세 가지 신제품을 선보여 비로소 더욱 강력해진 라인업의 르 리프트 컬렉션을 완성했다. 그 주인공은 예민한 눈가의 주름을 방지하고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르 리프트 인스턴트 스무딩 아이 세럼’과 피부 탄력과 톤을 회복시키는 마사지 전용 제품 ‘르 리프트 리컨투어링 마사지 마스크’, 보습 효과를 주고 피부의 균형을 유지하는 ‘르 리프트 로션’이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신제품은 스페셜 트리트먼트 제품인 르 리프트 리컨투어링 마사지 마스크다. 일주일에 2~3회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전문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 피부가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4주 후 얼굴의 볼륨과 윤곽이 매끄럽게 정돈되고 피부가 찹쌀떡처럼 쫀쫀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총 2단계의 리추얼 작용을 하는 것이 특징. 먼저, 바르는 순간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두 번째 단계로 손가락을 사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크림 텍스처가 피부 표면에서 실키한 마사지 오일로 변하면서 강력한 퍼밍 작용과 노화 물질 배출 작용을 강화한다. 이때 샤넬이 제안하는 네 가지 마사지 동작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하다. 양손의 검지와 중지를 V자로 만든 후 손가락을 구부린 상태로 턱 라인을 문지르는 V자 동작, 주먹을 쥔 후 턱 라인에서 광대뼈까지 수직으로, 이마 중앙에서 양 끝으로 수평으로 움직이는 리셰이핑 동작, 손가락 끝으로 한쪽 얼굴에서 시작해 매끄럽게 밀어주는 리프팅 동작, 손가락 끝을 사용해 피붓결을 따라 부드럽게 문지르는 부기 제거 동작이 그것이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르 리프트 로션은 마그네틱 워터 콤플렉스를 함유해 3.5-DA 활성 성분과 여러 활성 성분을 표피층 안으로 빠르게 확산시키는 것을 돕고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그 뒤에 사용하는 세럼과 크림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케어한다. 언뜻 보기엔 토너같이 묽지만 젤처럼 탱탱하고 점성이 느껴지는 텍스처로 단독으로 사용해도 촉촉할 만큼 보습력이 으뜸이다. 로션을 바른 뒤 사용하는 르 리프트 인스턴트 스무딩 아이 세럼은 기존의 크렘 아이에 비해 촉촉하고 산뜻한 타입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이 없고 메이크업이 밀릴 염려도 없다. 3.5-DA 활성 성분과 환경적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해양 활성 성분을 더해 눈가 부기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물론 눈가의 잔주름을 완화하고 다크서클을 예방한다. 르 리프트 신제품은 9월부터 전국 샤넬 코즈메틱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080-332-270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