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st Angle

조회수: 1647
9월 02, 2015

에디터 배미진(상하이 현지 취재)

뜨거운 도시 상하이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가 이어졌다. 바로 어떤 각도에서나 최고의 앵글을 찾아준다는 에스티 로더의 ‘뉴디멘션’ 컬렉션 론칭 행사장을 찾은 프레스들이 제품을 사용한 후 휴대폰 카메라를 꺼내 든 것. 즉각적으로 페이스 라인을 교정해줄 에스티 로더의 드라마틱한 신제품의 등장을 상하이에서 직접 확인했다.


1
2
3
입체감 있고 밀도 높은 얼굴 라인, 뉴디멘션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곧 정보가 되는 시대, 이러한 트렌드를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어느 각도에서나 자신 있는 얼굴을 완성해준다는 에스티 로더의 신제품 ‘뉴디멘션’은 시의적절한 제품이다. 얼굴선을 입체감 있고 밀도 높게 만들어주는 완전한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에스티 로더가 선택한 장소는 바로 상하이. 트렌드의 최전선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인 중국의 중심에서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진 이 제품은 혁신성과 에스티 로더가 지금까지 쌓아온 신뢰 덕분에 인상적으로 안착했다. 에스티 로더는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글로벌 기업인 만큼 신제품을 선보이는 데 매우 신중하기에 뉴디멘션이 품은 의미도 남다르다. 이는 페이스 컨투어링에 관련된 제품으로, 핵심 제품은 뉴 디멘션 세럼과 엑스퍼트 리퀴드 테이프다. 이 새로운 컬렉션은 피부의 여러 층에 작용해 피부를 탱탱하게 채워주고 피부 구조를 탄력 있게 잡아주어 얼굴선을 보다 또렷하게 가꾸어준다. 즉각적인 효과도 뛰어나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얼굴 라인이 더 선명하고 탄력 있게 변한다.
어느 각도에서든 자신 있는 얼굴을 선사하는 뉴디멘션의 비밀은 피부의 탄력과 구조를 모두 눈에 띄게 개선시키는 데 있다. 피부 생물학과 바이오 액티브(Skin Biology Research & Bio Actives) 분야를 연구하는 에스티 로더 R&D 센터의 나딘 페르노데(Nadine Pernodet) 박사는 상하이의 갤러리에서 개최된 프레젠테이션 현장에서 “젊고 어린 피부의 특징인 탄탄한 피부 밀도와 선명함은 피부 구조에 의한 것이라고 알려져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 결과를 통해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내려면 피부 표면을 탱탱하게 채워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필요한 부위는 채워주고 피부의 지지 구조를 튼튼하게 해 더욱 또렷해 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이야기한다. 특히 이 라인의 핵심 제품인 세럼은 농축된 포뮬러가 강력한 효과를 선사하는데, 이마와 볼은 더욱 탱탱하게 해주고 턱 선을 날렵하게 만들어준다. 독특한 사용 방법이 인상적인 뉴디멘션 엑스퍼트 리퀴드 테이프는 눈가 주름과 팔자 주름 등 탄력이 필요한 얼굴의 주요 부위에 바르는 즉시 쫀쫀하게 피부를 당겨주는 제품이다. 탄력이 필요한 부위를 즉각적으로 채워주고 리프팅시키는 스폿 트리트먼트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여기에 더해 두 가지 크림 셰이드가 담긴 뉴디멘션 페이스 컨투어링 키트는 음영을 통해 얼굴에 깊이를 더해주고 눈매를 더욱 정교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 컨투어링 키트까지 구성해 보다 완벽한 뉴디멘션 컬렉션을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을 개발하는 데 긴 시간을 투자한 나딘 페르노데 박사는 이 제품을 에스티 로더 최고의 제품이라 칭할 수 있는 갈색병에 비유했다. 그는 “뉴디멘션은 갈색병에 버금가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뛰어난 효능과 즉각적인 효과를 선사하는 테크놀로지는 이전에 우리가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보여줄 것입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우리는 ‘안티에이징’과 같이 소극적인 피부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을 통해 여성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이것은 아름다움을 위해 기존에 없던 포괄적인 개념의 ‘변화’ 입니다”라고 이야기하며 보다 적극적이고 자유로운 리프팅 케어에 관한 시선의 변화를 선언했다. 신제품에 대한 생생한 사용 후기를 보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BestAngle’ 혹은 ‘#Newdimension’을 검색하면 된다.



4
5



interview_ Dr. Pernodet

트랜스포머티브 쉐이핑 테크놀로지(Transformative Shaping Technology)에 대해 설명 부탁한다. 이 테크놀로지가 뉴디멘션 스킨케어의 핵심인 것 같은데. 사실 뉴디멘션 스킨케어에는 세 가지 핵심 기술이 적용되어 있죠. 우선 트랜스포머티브 쉐이핑 테크놀로지는 주로 피부의 볼륨과 얼굴의 탄력에 작용합니다. 피부 표면의 여러 층에 작용해 탄력을 증가시키는 이 쉐이핑 테크놀로지에는 단백질인 필라그린(fillagrin)의 생성을 도와 피부 컨디션을 개선하는 쌀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필라그린은 빠른 속도로 생성되어 즉각적인 플럼핑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바다 식물 추출물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어 피부의 볼륨을 증가시키며 대추 씨 추출물은 피부의 천연 지질(lipid) 생성을 도와주는데, 이는 장기적으로 유지되는 피부의 볼륨을 향상시킵니다. 또 피부의 구조에 작용하는 두 가지 주요 콤플렉스가 있습니다. 하나는 자연적인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돕는 프로-콜라겐 콤플렉스로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스킨 스트렝스너의 경우, 알개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의 엘라스틴 생성을 돕고 피부 탄력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어제 발표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피브로넥틴(fibronectin)은 피부의 밀도를 증대시키는 단백질로 피부 세포가 콜라겐 섬유에 단단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피부의 스컬프팅, 볼륨 향상을 동시에 돕는 이 제품 개발의 배경은 무엇인가? 제품의 궁극적인 목표는 피부와 얼굴 윤곽의 변화(transformation)죠. 피부와 얼굴의 볼륨과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리서치에 약 7년 정도 걸렸어요. 이를 통해 볼륨과 구조는 별개의 것이 아니라 함께 관리해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만일 이 두 가지를 함께 관리하지 못한다면 놀라운 변화를 경험할 수 없을 거예요. 히알루론산이나 콜라겐의 효과를 증대시키는 특정 테크놀로지가 있나?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은 그동안 많은 스킨케어 제품의 부스팅 성분으로 사용되어왔습니다. 우리는 여기에 필라그린 부스터, 콜라겐 부스터와 함께 지금까지는 적용하지 않았던 피브로넥틴, 엘라스틴, 그리고 천연 지질층까지, 다양한 피부층에 작용하는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해 최상의 효과를 발휘하도록 했습니다. 분명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겠지만, 이 제품이 혁신적인 것은 이 모든 성분의 특별한 조합이 피부의 여러 층에 작용해 피부의 볼륨과 구조를 개선해준다는 점 때문이죠. 직접 개발한 제품 중, 이번 신제품 외에 특별히 애착이 가는 제품은 무엇인가? 모든 제품 하나하나에 애정을 쏟지만, 이번 제품의 경우 적합한 테크놀로지를 개발하고 찾기 위해 많은 사전 리서치와 실험을 진행해 특히 애착이 가는 제품이에요. 다들 잘 아시는 갈색병과 리-뉴트리브 다이아몬드 컬렉션도 특별하게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리-뉴트리브 다이아몬드 컬렉션은 새로운 성분 ‘블랙 트러플(Black Truffle)’을 찾으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 저에게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었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