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hearted Performance

조회수: 228
9월 06, 2017

에디터 이지연

혁신적인 기술력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하이엔드 워치메이커 리차드 밀이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독보적인 존재감을 지닌 마고 로비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새로운 여성 시계 컬렉션 론칭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20170906_performance_01
1
20170906_performance_02
2
20170906_performance_03
3
20170906_performance_04


리차드 밀의 새로운 파트너, 배우 마고 로비
앰배서더는 브랜드의 얼굴이라 할 수 있다. 그 때문에 널리 알려진 인물을 발탁하곤 한다. 그러나 리차드 밀은 홍보대사로 단순히 유명인을 선정하기보다는, ‘파트너십’이란 표현으로 더욱 의미 있는 관계를 강조한다. 그도 그럴 것이 한번 인연을 맺은 파트너는 브랜드나 특정 모델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시계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개발에도 참여하기 때문. 이처럼 아름다운 동행의 대표적인 예는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로, 리차드 밀은 세계 최고의 테니스 스타이자 자사 파트너인 그를 위해 10,000G의 중력을 견딜 수 있는 초경량 워치 RM 27-03을 제작했다. 라파엘 나달은 실제로 그 시계를 손목에 차고 경기를 치렀고, 리차드 밀은 이외에도 그를 위해 매 시즌 새로운 시계를 만들어 헌정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여성 컬렉션을 위한 새로운 파트너로 마고 로비를 선정한 것은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할리우드 배우로선 처음 리차드 밀의 파트너로 발탁한 데다, 리차드 밀이 지난 2014년을 ‘여성의 해’로 선언함에 따라 여성 워치를 리차드 밀 컬렉션의 중심에 두겠다는 의지와도 직결되기 때문이다. 호주 퀸즐랜드에서 태어난 그녀는 2008년부터 2010년까지 호주 드라마 <네이버스>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본격적인 연기 커리어를 쌓기 위해 미국으로 향했다. 이후 2013년,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에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상대역을 맡아 인상적인 열연으로 호평받았고, 데이비드 예이츠 감독의 <레전드 오브 타잔>에서 제인 역할을 소화하며 그녀만의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왔다. 또 많은 이들의 감탄을 불러일으킨 <수어사이드 스쿼드> 할리 퀸을 통해 강한 개성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리차드 밀은 앞선 경우들처럼 새롭게 파트너가 된 마고 로비를 상징하는 새로운 시계를 함께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작품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그녀의 연기에 대한 열정처럼, 마고 로비는 리차드 밀 시계의 제품 디자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리차드 밀 브랜드의 예술적 감각과 혁신적 디자인에 늘 감탄해왔는데, 이렇게 리차드 밀 패밀리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제가 꿈꾸는 디자인 모델은 리차드 밀의 비전을 구체화한 아름답고 독창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을 자랑하는 타임피스예요”라며 리차드 밀과 마고 로비가 함께할 새로운 컬렉션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리차드 밀 또한 그녀의 창의력 넘치는 에너지와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리차드 밀의 디자인적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큰 만족을 표했다. 이번 협업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단순한 디자인에서 멈추지 않고, 새로운 모델이 거두어들인 모든 수익을 도움이 필요한 호주의 아이들에게 사회적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립적이고 품위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 케어 재단’에 기부한다는 사실 때문이다. 그녀의 세심한 감성과 리차드 밀의 조합으로 어떤 매혹적인 시계가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여성을 위한 우아한 기계식 워치, RM 037
이번에 리차드 밀이 공개한 화보에서 마고 로비의 손목에 감겨 있는 RM 037 레이디스 워치는 원래 남녀 공용이던 모델을 완전히 새롭게 해석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시계다. 브랜드 고유의 기술적 특징과 세세한 디테일, 그리고 아름다움과 우아함 등 리차드 밀의 명성을 높인, 여성을 위한 고급스러운 기계식 워치로 제안한 것. 다이얼에 리차드 밀 시계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유기적 형태의 토너형 케이스 모티브 창을 더했으며,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해 스켈레톤 디자인의 화려함을 더욱 부각했다. 케이스 양쪽에 물방울을 연상시키는 2개의 푸셔가 위치하며, 10시와 11시 사이에 있는 날짜 조정 푸셔와 4시와 5시 사이에 있는 기능 선택 푸셔를 사용해 기능을 손쉽게 바꿀 수 있다. RM 037의 케이스는 18K 레드 골드 케이스 밴드와 내구성이 강한 화이트 혹은 블랙 세라믹 베젤 케이스, 또는 전체가 18K 레드 골드나 화이트 골드 소재인 것으로 구성된다. 취향에 따라 다이아몬드, 오닉스, 머더오브펄 등 다양한 스톤으로 다이얼을 장식할 수 있으며, 리차드 밀 청담 부티크를 통해 주문 제작 가능하다. 문의 02-512-131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