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Brighten Skin

조회수: 1443
4월 05, 2017

에디터 배미진 | photographed by park gun zoo

여전히 화이트닝 제품이 필요하냐고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 화이트닝 제품도 보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그리고 자극적이고 건조하다는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편견을 깨고 매일 사용해도 부담이 없을 정도로 성분, 텍스처, 효과 등 모든 면에서 진화했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그 누구보다 제품을 잘 이해하고 풍부한 사용 노하우를 가진 9개 뷰티 브랜드의 관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차례다. 당신의 데일리 뷰티 루틴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2017년 화이트닝 신제품 리포트.


20170405_brighten_01
Lens Position: 633
더 쉽고 간편해진 데일리 화이트닝
사실 화이트닝 화장품의 중요성이 다소 희석된 데는 여러 이유가 있다. 화이트닝 기능의 제품을 특별히 찾지 않아도 될 만큼 데일리 화장품의 제품력이 전반적으로 눈에 띄게 발전하면서 기초 케어만으로도 충분히 맑고 건강한 피부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 그럼에도 여전히 화이트닝 제품이 필요한 이유는 화이트닝 제품도 매일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을 정도로 모든 면에서 진화했기 때문이다. 또 화이트닝 제품을 풀 세트로 구입하던 과거와 달리, 본인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춰 기존 사용하던 스킨케어 라인에 한두 가지 화이트닝 제품만 선택해 추가하는 합리적인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뷰티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 역시 화이트닝 시장에 불어온 큰 변화다. 당신의 화장대 위에 한 가지 화이트닝 아이템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낼 수 있는 지금이야말로 화이트닝 제품을 써야 하는 최적의 타이밍인 셈!

시슬리 휘또 블랑 브라이트닝 데일리 디펜스 플루이드 For 미세 먼지 등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싶은 도시 여성_ 환경오염에 자주 노출되는 도시 여성이 그렇지 않은 지역의 여성과 비교했을 때 다크 스폿이 20% 더 많이 생긴다는 무서운 사실을 알고 있는가? 시슬리는 이 점에 착안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 먼지, 공해 등의 환경적 스트레스를 차단해줄 데이 모이스처라이저를 선보인다(50ml 33만원대).
“단순히 자외선 차단제라기보단 낮 동안 발생하는 여러 유해 환경의 공격을 물리치고, 다크 스폿에 효과적으로 대항하는 완벽한 안티 다크 스폿 데일리 스킨케어 제품이에요. 잡티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이미 자리 잡은 잡티와 칙칙한 톤을 개선하기 때문에 이 제품 하나로 간단하고 쉽게 화이트닝 케어를 할 수 있는 셈이죠. 실제 임상 실험 결과 이 제품을 낮 동안 꾸준히 바른 여성 중 98%가 피부 톤이 균일해진 것을 경험했어요. 울트라 라이트 텍스처로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도 높여줘요.” _by 시슬리 교육팀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올 데이 브라이트너 For 최소한의 스킨케어 루틴을 지향하면서 화이트닝에 대한 요구가 있는 여성_ 전 라인을 구매할 필요 없이, 개인의 스킨케어 루틴에 따라 필요한 화이트닝 제품만 골라 쓰는 시대다. 이왕이면 화이트닝 기능은 물론, 보습, 자외선 차단 등 한 번의 터치로 모든 걸 가능하게 할 시세이도의 5 in 1 제품을 눈여겨보자(50ml 7만5천원).
“화이트 루센트 올 데이 브라이트너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올인원 제품의 성격만 지닌 것이 아닌, 근본적인 화이트닝 효과의 브라이트너예요. 기미, 잡티를 개선하는 화이트닝 유효 성분을 캡슐화해, 하루 종일 시간 차를 두고 터지며 작용하죠. ‘벚꽃 추출물’이 낮 동안의 자외선, 건조함 등의 환경 때문에 기미, 잡티가 생성되거나 짙어지는 것을 예방해요.” _by 시세이도 교육팀


설화수 상백크림 For 한방 성분을 기초로 한, 믿을 만한 화이트닝 화장품을 찾고 있는 여성_ 오랜 고객층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만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자적인 성분과 기술력을 지닌 것과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설화수는 브랜드만의 독자적 인삼 유래 미백 성분인 백삼 사포닌을 강화해, 매해 그 명성과 효과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선보여 더욱 믿을 만하다(40ml 7만5천원대).
“설화수를 대표하는 자정 라인은 공통적으로 귀한 백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백삼의 핵심 성분인 백삼 사포닌과 백삼 농축 다당체의 효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기술력은 매번 진화하죠.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설화수 상백크림은 일반적인 자외선 차단제와 달리 폭신한 크림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설화수만의 피부 표면 코팅 제형 기술을 더해 미세 먼지가 달라붙지 않게 도와주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줘요.” _by 설화수 마케팅팀
자극이 두려운 이들을 위한 톤 업
깨끗한 피부를 가꾸기 위한 피부과 시술은 그만큼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줄 수 있지만,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반복적으로 시술받다 보면 피부는 오히려 더 자극받고 예민해지기 일쑤다. 그 때문에 피부과 시술보다는 즉각적인 효과는 떨어질지라도 평소 예민한 피부로 시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거나 한 번 시술한 후 유지 기간을 지속시키고 싶다면, 안정성을 인정받은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신경 써서 애프터 케어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런 의미에서 샤넬, 에스티 로더 등 화이트닝에 오랜 노하우를 지닌 뷰티 브랜드에서 선보인, 집에서 꾸준히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화이트닝 집중 마스크, 이미 생성된 다크 스폿뿐 아니라 잡티를 예방하는 스페셜 케어 화이트닝 제품과 피부과 시술에서 영감을 받아 시술 후 미백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도 주목할 만하다.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어 일루미네이팅 펄 인퓨전 For 안정성을 높인 제품으로 더욱 큰 미백 효과를 보고 싶은 여성_ 화이트닝의 핵심은 무엇보다 안정성과 전달력이다. 화이트닝 유효 성분은 빛이나 열, 작은 환경적인 변화에도 쉽게 파괴되어 피부 속까지 제대로 전달되기 어렵기 때문. 라프레리는 이런 화이트닝 성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독자적인 골드 캐비아 성분과 비타민 C를 특수 캡슐에 담았다(30ml 65만원대).
“기존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콜렉션은 자외선 노출에 의한 색소침착과 노화 현상으로 나타나는 에이징 스폿으로 고민하는 40~50대 고객들이 꾸준하게 구매하고 있어요. 연령대의 특성상 단지 화이트닝 기능만 있는 제품보단 재생, 보습 기능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화장품을 선호하죠. 화이트 캐비아 콜렉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 제품은 균일한 피부 톤과 투명한 피부의 빛을 타깃으로 다크 스폿과 붉은 기, 칙칙함을 완화하고, 여기에 피부 탄력까지 케어해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_by 라프레리 교육팀


샤넬 르 블랑 헬시 라이트 크리에이터 마스크 For 야외 활동이 많아 피부 자극과 잡티가 걱정인 여성_ 피부 재생의 골든 타임인 새벽. 화이트닝 케어 역시 이른 새벽이 적기다. 바르고 자기만 하면 되는 쉽고 간편한 나이트 전용 브라이트닝 & 쿨링 마스크는 매화꽃 추출물, 진주 단백질 성분을 포함해 낮 동안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킨다(50g 10만2천원).
“즉각적인 광채를 부여하는 것은 물론 꾸준히 사용했을 경우 색소침착이 눈에 띄게 감소한다는 점, 피부 톤이 고르게 개선된다는 점이 샤넬 르 블랑이 수년간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예요. 이 라인에 새롭게 추가되는 르 블랑 헬시 라이트 크리에이터 마스크 팩은 텍스처가 캐시미어같이 부드러운 슬리핑 마스크로,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고 잠들면 끝이죠. 이전 단계에 바른 제품의 빠른 흡수와 효능을 증폭시키는 부스팅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피부 건조를 즉각적으로 해결하고 광채 손실과 칙칙한 톤의 주요 원인을 케어해줘요.” _by 샤넬 홍보팀


클라란스 브라이트닝 리바이브 나이트 마스크 젤 For 화이트닝 케어를 제대로 시작해보고 싶은 화이트닝 입문자_ 20년이 넘는 기간에 쌓은 화이트닝에 대한 탄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렌징 폼부터 스킨, 로션, 크림 등 코즈메틱 시장에서 가장 풍부하고 다양한 화이트닝 라인업을 보유한 만큼 어떤 제품을 선택하든 만족스러울 것이다. 올해는 밤 전용 마스크 젤까지 추가했으니 선택의 폭이 넓어진 셈(50ml 9만4천원)!
“진정한 화이트닝 케어는 피부 본연의 투명함을 관리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해요. 그런 의미에서 클라란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화이트 플러스 라인은 토너부터 나이트 크림까지 24시간 화이트닝 케어가 가능해요. 그중 브라이트닝 나이트 마스크 젤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젤 타입으로 매일 밤 평소와 같이 나이트 크림으로 사용하거나, 2배 정도 많은 양을 두껍게 발라 슬리핑 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_by 클라란스 교육팀

에스티 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쿨링 소르베 팩/ 브라이트닝 BB크림 & 밤 For 24시간 빈틈없이 관리하는 풀-데이 화이트닝을 원하는 여성_ 화이트닝에 대한 늘 새로운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에스티 로더.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데일리 뷰티 루틴에 필수 아이템인 BB크림 & 밤과 나이트 전용 브라이트닝 쿨링 팩으로, 시간대별로 다른 환경에 처하는 피부 상태에 착안해 낮과 밤, 그에 맞는 데일리 브라이트닝 케어를 제안한다(30ml 6만5천원 & 8캡슐 10만원대).
“낮에는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크레센트 화이트 BB크림 & 밤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주고, 밤에는 쿨링 소르베 팩을 발라 피부를 개선해 하루 종일 화이트닝 케어가 가능해요. 특히 소르베 팩은 스위스 빙하수와 독자적인 브라이트닝 농축 성분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톤을 고르게 해주며 다크 스폿까지 예방해주기 때문에 주 1~2회 스페셜 케어용으로 사용해도 그 효과는 확실하죠. 데일리 케어용으로 사용해도 자극이 없어 민감한 피부 때문에 시도해보지 못했던 여성들에게 부담 없는 선택이 되어줄 거예요.” _by 에스티 로더 교육팀

더욱 스마트해진 브라이트닝 케어
과거의 그 어떤 세대보다 많은 정보력을 갖춘 까다로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선 화이트닝은 계속 진화해야 한다. 그 영향일까? 단순히 피부의 잡티를 개선해 톤을 맑게 해주는 전통적인 의미의 화이트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요청으로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접근한 2017년 화이트닝 신제품들이 눈에 띈다. 야외 활동이 잦은 이들을 위해 얼굴뿐 아니라 목, 데콜테 등 보디 피부를 케어하는 보디용 화이트닝 제품과 시술 대신 화이트닝 제품으로 장기간 꾸준히 잡티를 관리하고 싶은 여성을 위한 집중 스폿 케어 제품까지, 소비자들의 일상생활 패턴과 그에 따른 피부 고민을 타깃으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끌레드뽀 보떼 쎄럼 꽁상뜨레 에끌라시쌍 뿌르 르 꼬르 For 데콜테, 손 등에 생긴 잡티가 고민인 여성_ 데콜테 관리만 잘해도 화이트닝 시술을 받은 듯 얼굴이 한층 환해 보인다는 사실! 매끈한 보디 피부를 위해 끌레드뽀 보떼에서 선보이는 보디 전용 브라이트닝 세럼으로 얼굴만큼이나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는 목, 가슴, 팔, 손을 꾸준히 케어해줄 것(100ml 10만원대).
“럭셔리 브랜드 유저들은 얼굴뿐 아니라 보디에 관한 관심도 높아요. 주로 목, 팔, 데콜테의 다크 스폿과 칙칙한 톤 때문에 고민하죠. 특히 목부터 어깨 라인으로 떨어지는 데콜테 부위는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세분화된 케어가 필요해요. 쎄럼 꽁상뜨레 에끌라시쌍 뿌르 르 꼬르는 페이스에 바르는 브라이트닝 세럼과 동일한 성분이 함유되었지만, 더욱 가볍고 산뜻한 제형으로 개발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바로 옷을 입어도 끈적이거나 불편함이 없죠.” _by 끌레드뽀 보떼 교육팀

랑콤 블랑 엑스퍼트 스팟 이레이저 For 자극적인 피부과 시술 대신 화이트닝 제품으로 장기간 꾸준히 관리하기를 원하는 여성_ 레이저 시술보다 안전하고 자극 없이 피부 톤과 잡티를 개선하고 싶다면, 화이트닝에 오랜 노하우를 지닌 랑콤의 다크 스폿 전용 집중 세럼을 눈여겨볼 것. 수년간의 연구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극을 현저히 줄이고, 텍스처는 더욱 촉촉하게, 성분과 효과는 더욱 강력하게 개선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30ml 14만9천원대).
“지속적으로 화이트닝 시술을 받으면 비용에 대한 부담은 물론,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검증된 효과와 함께 피부에 저자극으로 작용하는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랑콤의 스팟 이레이저는 말 그대로 모든 형태의 스폿에 저자극으로 작용하는 다크 스폿 전용 제품으로 ‘스폿 지우개 에센스’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효과가 뛰어나고, 제품 개발 전 임상 테스트에서 스폿 개선 효과에 대한 검증을 거쳐 출시된 제품이에요. 겉으로 드러난 스폿뿐만 아니라 잠재된 스폿까지 관리해 짧은 시간 내에 눈에 띄게 맑고 환해지는 피부 변화를 선사해요.” _by 랑콤 마케팅팀


(왼쪽 아래부터 시계 방향으로)
샤넬, 끌레드뽀 보떼, 라프레리, 시슬리.


(왼쪽 아래부터 시계 방향으로)
에스티 로더, 클라란스,
설화수, 시세이도, 랑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