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하루를 보내는 특별한 방법 Paju Premium Outlets

조회수: 2861
7월 01, 2011

에디터 배미진 | photographed by park gun zoo

지난 3월 오픈한 신세계첼시의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 한 달 만에 방문객 수가 1백만 명을 넘어서는 등 쇼핑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족과 연인이 완벽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나들이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꼭 찾아야 하는 이유와 쇼핑이 더욱 즐거워지는 쇼핑 팁을 전한다.


역시 프리미엄한,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 아이를 키우는 미시 맘들이 활동하는 온라인 카페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관한 리뷰가 연일 올라올 정도로 그 열기가 뜨겁다. 얼마 전에는 방문객 수가 오픈 한 달만에 1백만 명이 넘어섰다는 뉴스가 포털 사이트 메인을 장식할 정도로 이슈가 된 바 있다. 도심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 1백60여 개에 달하는 브랜드 입점으로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주목도가 실제 방문객 수로 이어진 것. 최대 80%에 달하는 높은 할인율과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엄선된 브랜드 리스트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여주에 이어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의 가치를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는 증거다. 평소에 구입을 망설였던 고가의 명품부터 아이를 위한 의류와 장난감, 남편을 위한 아웃도어 웨어, 부모님을 위한 골프 웨어는 물론 고가의 리빙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미 백화점에 입점한 신뢰도 높은 브랜드가 입점해 있기에 어린이날이나 어버이날, 연말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 찾아도 좋다. 복도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늘어선 매장은 비나 눈, 더위와 같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하고 넉넉한 주차 공간은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쇼핑을 더욱 편안하게 한다.

붐비는 주말, 버스 투어 패키지로 떠나라

서울에서 50분, 일산에서 30분 거리의 접근성이 뛰어난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지만 주말에는 나들이 차량 때문에 교통 체증이 있을 수 있다. 황금 같은 주말 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진다면, 서울에서 왕복으로 이동하는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버스 패키지를 이용해보자. 이수, 영등포, 목동을 비롯해 압구정, 한남, 을지로, 신촌 등 다양한 장소에서 탑승할 수 있다. 버스 투어는 쇼핑 날짜가 확정되면 며칠 전 예약해 이용하면 된다(성인 왕복 요금 1만6천원, VIP 패스포트 회원은 1만1천원. 토·일요일 및 공휴일만 운행. 문의 및 예약 : 1588-9722 굿버스).

쇼핑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VIP 패스포트

많이 살수록 즐거운 아울렛 쇼핑의 노하우는 바로 추가 할인이 가능한 VIP 서비스 덕분이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일 70만원 이상 구매 시 VIP 패스포트 멤버십에 등록할 수 있다. VIP 패스포트를 소지한 고객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발행일로부터 1년간 아울렛 브랜드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VIP 쿠폰 북 지급은 물론, 헤이리 예술마을과 영어마을 등 주변 지역 제휴사(체험 관광지, 맛집, 리조트 등)의 각종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또 전 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방문 시(미국, 일본, 멕시코 등 총 69여 개) 해당 센터에서도 VIP 쿠폰 북을 발행받아 특별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전략적인 쇼핑이 필요하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단지 쇼핑만을 위한 장소가 아니라 가족 나들이까지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의 성격이 강하다. 1백6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규모도 상당히 크고 브랜드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에 벌이지기 때문에 사전 쇼핑 계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만약 처음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안내센터부터 찾아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안내도가 실린 지도를 받는 것이 좋으며,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현재 진행 중인 브랜드별 행사 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별한 할인 기회를 찾아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기존의 매장 이외에도 매월 새로운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특설 매장인 ‘프리미엄 이벤트 스페이스’를 운영한다. 현재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 입점해 있지 않은 국내외 브랜드를 35~7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 전문 매장으로 현재 릭 오웬스, 꼼데가르송, 발망, 니나 리치, 캘빈 클라인 등의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최고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방문 시기에 따라 브랜드가 변경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한 후 매장을 찾는 것이 좋다.

토요일 오전, 최적의 쇼핑 시간

평균적으로 물건이 가장 풍부하고 쇼핑하기에 쾌적한 시간은 토요일 오전이다. 주말 영업을 위해 각 브랜드에서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에 재고를 확보해놓는 데다가 주말 공연이나 전시 등 이벤트가 많아 볼거리까지 풍부하기 때문이다.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서울에서 오전 8시 30분쯤 출발하면 교통 체증을 피하고 아울렛과 최대한 가까운 주차 명당을 차지할 수 있다. 주말에는 이미 낮 12시가 되면 주차장이 만차가 될 정도로 성황을 이루기 때문. 따라서 아울렛이 개장하자마자 쇼핑을 시작하고 점심까지 아울렛 내에서 해결하면 쇼핑 인파가 붐비기 전에 모든 일정을 끝낼 수 있다.

무엇을 먹을지도 쇼핑하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한식, 중식, 양식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아우르는 푸드코트와 각종 레스토랑, 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고급 레스토랑인 매드포갈릭, 한우리, 크리스탈 제이드 등에서는 천천히 식사를 즐기며 나들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카페 아모제, 스무디 킹, 쟈니로켓 등은 1분 1초가 아까운 쇼퍼들이 간단하게 요기를 하기 위해 자주 이용한다. 이외에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스타벅스, 폴바셋, 하겐다즈 등 다양한 카페가 자리해 쇼핑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쇼핑과 온 가족 주말 나들이를 동시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찾은 이들의 리뷰를 찬찬히 읽어보면 쇼핑 그 자체에 대한 만족도도 높지만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데 입을 모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온 가족의 쇼핑 아이템을 모두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쇼핑이 끝나고 가까운 프로방스나 헤이리를 찾아 가족이 모두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외곽순환도로와 자유로를 이용하면 부천, 부평, 의정부 등에서 20~30분, 서울 중심에서는 5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주말 나들이 장소로 부담이 없다. 또 파주 인근에는 이미 나들이 명소로 자리 잡은 헤이리 예술마을과 프로방스마을을 비롯해, 통일동산, 임진각, 장단콩 슬로푸드 체험마을, 승마클럽, 경기 영어마을 등 관광, 문화, 교육, 체험 학습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 체력과 마음이 두루 받쳐준다면 하루에 충분히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것. 도심에서 가까운 위치와 주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이러한 지역적인 특성 덕분에 쇼핑 관광 랜드마크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프로방스

헤이리 예술마을이 현대적이고 모던하다면, 프로방스는 프랑스 남부를 연상시키는 전원풍으로 꾸민 테마형 마을이다. 프로방스는 프로방스 가정식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으로 시작했다. 따스한 햇살 아래에서 자란 올리브와 토마토 등 신선한 식재료를 풍부하게 사용해 자연스러운 맛을 내는 프로방스의 맛에 매료되어 레스토랑을 오픈한 뒤 양식기를 디자인하게 되었고, 건강한 빵을 만들기 위해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는 베이커리를 열고, 허브를 키우게 되어 허브 식물원을 오픈해 현재에 이른 것. 지금은 전원풍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리빙 숍도 자리하고 있다. 다채로운 컬러와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 마을, 헤이리 예술마을과 다른 매력을 지닌 곳이 바로 프로방스다. 문의 1544-8088, www.provence.co.kr

헤이리 예술마을

마을 곳곳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헤이리. 헤이리 예술마을은 그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미술인과 음악가, 작가와 건축가를 비롯한 예술인들이 자신의 집과 작업실, 갤러리, 박물관과 소규모 공연장 등 문화 예술 공간을 지어 조성한 마을이다. 아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딸기가 좋아’ , ‘집에 안 갈래’ 등의 테마파크를 비롯해 소박한 감성의 아트 숍 ‘지렁이다’는 이미 헤이리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 밖에도 한길사에서 운영하는 서점과 갤러리, 레스토랑과 북 카페를 결합한 복합 문화 공간 북하우스와 한림토이뮤지엄 등 헤이리 예술마을은 그 이름을 일일이 나열하기도 힘들 만큼 개성 있는 곳으로 지금도 그 변화는 진행 중이다. 문의 031-946-8551, www.heyri.net

경기 영어마을 파주 캠프

대한민국의 엄마들에게 영어는 아킬레스건이자 끊임없는 투자의 대상이다. 영어도 놀이처럼 공부하면 얼마나 좋을까? 경기 영어마을 파주 캠프에서는 영어권 국가의 이국적인 마을 분위기 속에서 놀이와 체험, 교육을 접목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영어권 문화를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 영어권 국가의 문화와 요리, 티파티에 어울리는 빵을 만들어보는 가족형 프로그램, 장난감과 인형 만들기 프로그램, 공연하며 영어를 배우는 수업까지 다양한 클래스는 주말 반나절이 배우는 즐거움으로 충만하도록 만들어줄 것이다. 문의 1588-0554, www.english-village.or.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