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innov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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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9, 2017

에디터 이지연 | sponsored by Hartmann | photographed by park gun zoo

고급스러운 소재와 혁신적인 기능, 클래식한 품격을 갖춘, 1백40년 전통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여행 가방 브랜드 하트만(Hartmann)을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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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품격을 담아내는 여행 가방, 하트만
최고급 럭셔리 세단을 정의하는 기준을 아는가? 바로 기능은 최첨단일수록, 디자인은 클래식할수록 더 많은 가치가 부여된다는 것이다. 여행용 트렁크도 마찬가지. ‘하트만(Hartmann)’은 1877년 미국 위스콘신 주 밀워키에서 조셉 S. 하트만(Joseph S. Hartmann)이 설립한 브랜드로, ‘고객의 뛰어난 품격과 고귀함은 그의 여행 가방에서도 느껴져야 한다’라는 창립자의 철학을 오늘날까지 이어오며 최고급 소재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여행 가방이 지녀야 할 필수 요건인 견고함과 혁신적 기능을 담은 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캐리어를 다양하게 선보여왔다. 지난 1백40여 년간 미국 상류층의 사랑을 받아온 하트만이 1910년대 초반, 미국의 산업 발전과 함께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실제로 하트만이 세계적으로 알려진 것은 1923년 개발한 워드로브 트렁크(Wardrobe Trunk) 덕분이었다. 캐리어 안에 쿠션 톱(cushion top)을 장착해, 가방 안의 옷걸이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안한 제품으로, 여행 중에도 코트 등 옷이 구겨지지 않아 일약 유명세를 탔고, 전 세계적으로 50만 개 이상 팔리는 기록을 남겼다. 단순히 좋은 가방 제작에만 그치지 않고, 오랜 기간 동안 가방 산업의 혁신을 추구해온 것도 하트만의 자랑이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여행 방식에 따라 새로운 소재와 참신한 디자인을 개발했고, 제2차 세계대전 기간에는 해군과 함께 철골보다 뛰어난 성능의 틀을 개발했다. 혁신을 통한 최고의 품질은 린든 존슨, 조지 워커 부시 등 20세기의 거의 모든 미국 대통령이 재직 기간 동안 하트만 제품을 선택한 이유였다.
독보적인 기술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겸비한 걸작
명품을 판별하는 기준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디테일’에 달렸다고 했던가? 하트만은 사용자의 손길이 닿는 캐리어 손잡이와 지퍼 테두리 등에 가죽 디테일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특히 하트만의 모든 가죽에는 ‘벨팅 레더’라는 브랜드 고유의 독자적인 가죽을 사용했다. 1939년 무두질을 하는 공장의 기계에 달린 가죽 벨트에서 착안해 탄생시킨 이 가죽은 견고하며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하트만의 모든 러기지 제품은 가죽으로 된 손잡이와 가죽 트리밍 같은 럭셔리한 터치로 품격을 더해 명품 여행 가방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것. 반면, 클래식한 멋을 담은 외관과 달리 기능적인 면에 첨단 기술이 녹아 있다는 점이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먼저 바퀴에 ‘볼 베어링-마운티드 멀티 휠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대표적인 예. 100%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바퀴는 4-Way 사일렌스가 특징으로, 움직임이 부드러운 것은 물론, 주행 시 소음도 대폭 감소시켰다. 또 여행 가방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수납 기능에서도 하트만의 노하우를 엿볼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스마트팩 시스템’ 기술을 적용, 코트나 수트를 옷걸이에 걸어 보관할 수 있는 가먼트 수터, 파우치 등 내부 수납공간을 꼼꼼하게 분류해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뿐만 아니다. 하트만 제품을 구매한 모든 이들에게는 소재나 제조 시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면, 전 세계 하트만 매장에서 제품 수선 및 교환이 가능한 월드와이드 품질 보증서를 제공해 더욱 신뢰가 간다. 이렇듯 고급 소재와 혁신적인 기능을 겸비한 하트만을 선택해야 할 이유는 더욱 명확하고 다양해졌다. 문의 02-3438-5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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