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of Mask

조회수: 946
3월 18, 2015

photographed by park gun zoo

칙칙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위해 단 20분만 붙였다 떼어내면 되니 간편함에서도 단연 최고인 시트 마스크. 피부 고민에 따라 출시되는 마스크 팩부터 에센스 한 병 분량을 통째로 넣은 제품까지, 선택의 폭도 매우 넓다. <스타일 조선일보> 기자들이 일주일간 꼼꼼하게 테스트해보고 평가한 시트 마스크 리얼 체험기.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헤라 히아루로닉 마스크

‘수분 폭탄’이라고 불리는 히알루론산을 조금도 아닌, 고농축으로 함유한 시트 마스크 팩. 피부가 푸석할 때마다 수시로 붙이면 좋을 만한 데일리 보습 팩이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도톰한 극세사 시트. 아주 얇고 부드러운 미세 섬유로 만든 도톰한 시트는 손으로 잡아당겨보면 탄력 있게 늘어나는 신축성 있는 소재로, 얼굴에 쫀쫀하게 밀착된다. 또 시트가 함유할 수 있는 유액의 함량을 1.4배로 높여 많은 양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저장하고 있다. 팩을 떼어내니 찹쌀떡같이 쫀쫀한 탄력감에 자꾸만 만져보고 싶을 만큼 피붓결이 부드러워져 만족스럽다.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베이스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아 여러 박스 쟁여두고 싶을 정도. 6매 3만원대.

문의 080-023-5454 _by 에디터 권유진

SK-ll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브랜드의 핵심 성분인 피테라™를 10배 농축해 단시간에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일단 함유된 에센스 양은 다른 브랜드 제품보다 월등히 높다. 시트를 꺼낸 후 남아 있는 에센스만 모아도 마스크 팩 한 박스에서 에센스 하나는 충분히 나올 정도.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유기산에 피테라™에서 추출한 천연 보습 성분까지 담겨 있어 맑은 피부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수분 공급 능력이 뛰어나고 화장 전에 사용해도 밀리는 느낌이 거의 없고, 매일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촉촉함이 매력적이다. 시트도 도톰해 건조하지 않다. 6매 10만원대.

문의 080-023-3333 _by 에디터 배미진

코스메 데코르테 AQMW 페이셜 마스크 듀오

테스트해본 시트 마스크 세 가지 중 밀착력이 가장 뛰어난 제품. 빈틈이 있거나 시트 크기가 커서 모발에 제형이 묻기도 하는데, 고무 팩을 붙인 듯 피부를 쫀쫀하게 조여주는 느낌이 으뜸이다. 상하 2중으로 분리된 형태인데, 피부에 꼼꼼하게 붙일 수 있어 일체형보다 훨씬 편리하다. 상부 마스크에는 복령 진액 성분이 나이를 가장 먼저 짐작하게 하는 민감한 눈가를 집중적으로 투명하고 밝게 케어하고, 하부 마스크에는 사카로미세스 용해질 진액을 함유해 표정 주름, 느슨해진 턱 라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부용 마스크는 10분 동안 리프팅 마사지를 받는 듯 위로 착 당겨 올라가는 느낌을 지속적으로 받았다. 6매 13만원.

문의 080-568-3111 _by 에디터 권유진



끌레드뽀 보떼 마스크 에끌라씨상 엥땅시프

상하 2중으로 분리된 시트 형태로, 위아래 각기 다른 효과를 발휘하는 이 마스크는 써보고 싶은 제품 1순위였다. 패키지 자체가 상하 분리되어 있는데, 마스크 상단에는 눈가의 칙칙함과 T존 부위의 피지를 조절하는 화이트닝 성분 4MSK와 홍차 추출물을, 하부 마스크에는 입가의 건조함과 늘어진 모공, 팔자 주름 등 피부 탄력과 주름에 집중 작용하는 살구 과즙, 일루미네이팅 콤플렉스 성분을 담았다. 상단부는 산뜻한 느낌이, 하단부는 좀 더 촉촉한 느낌이 들었다. 따로 에센스를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보습력이 뛰어나 손으로 잔여물을 두드려 흡수시킨 뒤 바로 잠자리에 들 수 있다는 점도 단연 베스트다. 가격이 높은 것이 흠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게 에디터의 솔직한 평이다. 6매 13만원대.

문의 080-564-7700 _by 에디터 권유진

이니스프리 세컨드 스킨 마스크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전달해주는 모이스처 마스크로, 초미세 그물 구조의 시트가 독특하다. 양쪽 그물망을 떼어내면 라이스 페이퍼처럼 쫀득해 보이는 시트가 나오는데, 흐를 정도로 에센스가 풍부하게 묻어 있다. 얼굴에 완벽하게 밀착되고 겉돌지 않아 고르게 모두 흡수된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 특히 마스크를 붙이는 즉시 전해지는 쿨링 효과가 피부 온도를 낮추어 탱탱해지는 느낌이 든다. 뿐만 아니라 푸른 콩을 발효한 천연 유래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 예민하고 트러블이 잦은 피부에 매일 사용하기에도 부담감이 없다. 1매 4천5백원.

문의 080-380-0114 _by 어시스턴트 에디터 박혜미

미키모토 코스메틱 에센스 마스크

이보다 더 유명한 시트 마스크가 있을까? 웨딩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거론될 만큼 국내에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럭셔리 코즈메틱 시트 마스크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얇고 편안한 시트와 빠르게 스며드는 촉촉함, 거부감 없는 텍스처까지, 매일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다섯 가지 비타민과 진주 성분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함께 공급한다. 붙이고 떼어낼 때 빠르고 깔끔해 오래도록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킨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다. 6매 12만원.

문의 02-3445-5104 _by 에디터 배미진

시세이도 리바이탈 리프팅 마스크 사이언스

EX 상부와 하부로 나누어진 제품을 귀찮게 생각하는 편이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해본 후 왜 이런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는지 확실히 이해할 수 있었다. 밀착력과 시트의 형태감은 그 어떤 브랜드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나다. 도톰하고 부드러운 시트는 테두리에 굴곡이 있어 얼굴에 들뜸 없이 착 밀착되고, 시트 한 장에 30ml 재생 세럼이 들어 있어 목이나 손에도 바를 정도로 텍스처가 풍부하다. 권장 시간인 10분이 지나도 촉촉해 30분 정도 팩을 붙였다 떼어내도 피부가 건조한 느낌이 전혀 없었다. 팩을 한 후 피부 톤이 즉각적으로 밝아져 지금까지 사용해본 시트 마스크 중 단연 최고였다. 6매 12만원.

문의 02-3456-0174 _by 에디터 배미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