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reat day of American 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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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07, 2018

전통과 가치를 지켜오며 아메리칸 스타일을 대표하는 브랜드 브룩스 브라더스의 특별한 행사가 지난 1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개최되었다. 가장 합리적이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대표하는 이 레전더리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빛나는 밤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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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과 혁신의 브랜드, 설립자에게 경의를 표하다
2018년 1월 10일 피렌체. 이날 저녁, 브룩스 브라더스 창립 2백 주년을 맞이해 향후 1년 동안 진행할 기념 행사 중 첫 번째 행사가 열렸다. 1818년 설립된 브룩스 브라더스는 최초로 기성복을 제시한 미국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긴 역사 동안 아이코닉한 제품(시어서커, 마드라스, 아가일, 논-아이온 셔츠, 오리지널 버튼-다운 칼라 등)을 소개한 회사로도 알려져 있다. 브랜드 설립자 헨리 샌즈 브룩스(Henry Sands Brooks, 1772~1883)는 그의 동료들 사이에서 재치 넘치고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여겨졌다. 브룩스 브라더스의 가장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아이템들은 이런 그의 발명과 혁신의 결과였으며, 당시는 오히려 매우 급진적인 아이템으로 인식되기도 했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오늘날 베이식한 패션 아이템이라고 불리는 아이템 중 일부의 도입과 대중화에 앞섰는데,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네이비 블레이저, 리벌스 스트라이프드 렙 타이, 그리고 색 수트(sack suit) 등이 있다. 오늘날의 애슬레저(athleisure) 또한 브룩스 브라더스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는데, 브룩스 브라더스는 스포츠 의류를 일상생활에 접목한 대표적인 브랜드다. 결국 브룩스 브라더스는 패션계에서 매우 중요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마침내 1800년대 중반, 미국에서 최초로 기성복을 선보였다. 이 의류에 대한 남다른 열정은 헨리와 그의 아들들을 거치며 ‘브룩스 브라더스(브룩스가의 형제)’로 자리 잡게 했다. 브룩스 브라더스는 현재까지 늘 꾸준히 연구하고 혁신을 멈추지 않았으며 항상 과거를 존중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이런 정신을 기념해 브룩스 브라더스는 헨리 샌즈 브룩스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는 창립 2백 주년의 밤을 기념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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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의 재해석, 컨템퍼러리 럭셔리로 재탄생하다

명소인 베키오 궁전(Palazzo Vecchio) 5백 인의 방(Salone del Clnquecento)에서 진행한 스페셜 런웨이는 브룩스 브라더스의 시그너처 컬러인 네이비 블루와 골드 컬러 위주로 디자인되었다. 이번 쇼는 1백 년 전 브룩스 브라더스가 만들어낸 아이템을 재해석해, 현대적이고 세련됨과 동시에 클래식한 요소가 곳곳에 녹아든 컬렉션을 선보였다. 총 51명의 모델과 함께한 이번 쇼에는 45개의 남성 룩과 8개의 여성 룩을 선보였다. 특히 여성 컬렉션은 현재 브룩스 브라더스 우먼즈웨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잭 포즌(Zac Posen) 컬렉션을 선보였다. 또 쇼가 진행되는 동안 이탤리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53명 멤버가 현장에서 뉴욕을 테마로 한 훌륭한 연주를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브룩스 브라더스의 이 특별한 쇼에서 수트는 깔끔하고 세련된 룩으로 구성되었으며, 트라우저 안에 재킷을 집어넣어 연출하는 등의 신선한 스타일링이 돋보였다. 아우터웨어는 브룩스 브라더스의 기술 혁신을 가장 잘 보여주는 카테고리로 스웨터와 함께 연출되었으며 아이코닉 캐멀 폴로 코트와 네이비 블레이저를 새롭게 해석해 소개하기도 했다. 브룩스 브라더스의 아이코닉 아이템 중 하나인 렙 스트라이프 타이는 벨트 형태로 변용해 선보였다. 아우터웨어는 혁신적인 소재를 사용해 안과 밖을 뒤집어 착용하는 등 제품 내부의 다양한 구조적 부분을 강조하기도 했다. 여성 룩은 고급스러운 턱시도, 버건디 실크 새틴 소재의 파자마 세트, 그리고 트위드 재킷과 함께 레이어드한 그래픽 스웨터 등을 소개해 매력적인 도시 여성의 룩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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