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the One

조회수: 927
1월 05, 2022

에디터 성정민 | sponsored by RALPH LAUREN

최상의 퀄리티를 느낄 수 있는 안목 있는 남성을 위한 라인인 랄프 로렌 퍼플 라벨부터 여성복을 위한 랄프 로렌 컬렉션, 쿨하고 거친 매력의 스포츠 웨어 컬렉션으로 이미 수많은 컬렉터의 추종을 받고 있는 더블알엘과 랄프 로렌 워치 앤 파인 주얼리까지. 품질에 대한 자신감 아래 해마다 다른 스타일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 랄프 로렌의 패밀리가 한자리에 모였다.



1
2
3
4


우아한 신사와 강인한 여성의 만남
2021년 11월 2일, 랄프 로렌이 서울옥션 강남 센터에서 진행한 럭스 프라이빗 이벤트는 의미가 깊다. 랄프 로렌 럭스 라인인 랄프 로렌 퍼플 라벨부터 랄프 로렌 컬렉션, 더블알엘, 그리고 랄프 로렌 워치 앤 파인 주얼리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랄프 로렌 럭스 라인의 2021 가을 컬렉션 제품을 주로 선보였다. 랄프 로렌 퍼플 라벨은 미스터 로렌의 스타일 철학을 표현한 컬러 믹스가 돋보였으며, 레더와 스웨이드, 울과 캐시미어, 실크 블렌드같이 퍼플 라벨의 강점인 고급 천연 섬유와 헤리티지 패브릭의 진가를 보여주었다. 랄프 로렌 컬렉션에서는 이번 시즌만큼은 현대적이고 진실한 여성상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프리폴 컬렉션에서는 카키·블랙·화이트 컬러 중심의 뉴트럴 팔레트로 구성된 아이템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재탄생한 사파리 재킷 등 강인한 여성이 표현하는 세련미를 강조했으며, 폴 컬렉션에서는 남성복 실루엣에서 영감을 받은 타임리스 데이 드레스, 핸드 니트 스웨터 등을 선보였 다. 더불어 워크 웨어와 군용 장비에 뿌리를 둔 셀비지 데님 및 빈티지 의류와 액세서리, 스포츠 웨어가 어우러진 컬렉션인 더블알엘과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이퀘스트리안 주얼리 컬렉션까지, 랄프 로렌에 대한 모든 것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진욱, 이제훈, 빈지노, 고소영, 이솜, 정은채 등 랄프 로렌 럭스 라인의 아이템을 착용한 여러 셀럽들이 참석해 컬렉션 룩의 진면모를 보여주었는데, 특히 여배우들이 착용한 웰링턴 백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웰링턴 백은 랄프 로렌의 가장 아이코닉한 모티브 중 하나인 스터럽(stirrup)의 매끄러운 윤곽이 특징으로, 정교하면서도 클래식한 디테일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만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유일무이한 백이다. 이번 시즌에 특히 웰링턴 백 컬렉션은 다양한 컬러와 길이로 선보이며 실용적이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로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에서 유일한 랄프 로렌 퍼플 라벨 매장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4층에 위치하며, 랄프 로렌 컬렉션과 더블알엘 단독 매장은 2022년 1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오픈할 예정. 랄프 로렌의 고감도 퀄리티와 깊이 있는 컬러로 전하는 우아함을 직접 즐길 날이 멀지 않았다.


5
6


편안함 속의 럭셔리, 파인 테일러링의 완성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한 완벽하고 클래식한 수트의 정석을 보여주는 랄프 로렌 퍼플 라벨의 2021 F/W 컬렉션에서 보여준 우아함에 대한 정의는 조금 남다르다. “밀라노에는 저를 감동시키는 것들이 있죠. 구불구불한 자갈길이 주는 낭만, 오래된 파사드와 철제 발코니에 깃든 짙은 녹청, 숨겨진 안뜰 곳곳에서 발견되는 작은 카페가 주는 기쁨, 하루의 흐름을 알려주는 종소리. (중략) 이것들이 한데 직조되어 이번 컬렉션에 특별한 개성과 우아함, 그리고 정돈된 매력을 불어넣었습니다”라고 랄프 로렌은 이야기한다. 이처럼 이전과 같은 딱딱하고 불편한 클래식함에서 벗어나 우아함을 놓치지 않는 편안한 핏에 대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 이는 퍼플 라벨의 강점인 최고급 소재 제조 노하우 덕분에 가능하다. 또 편안함 속 럭셔리를 강조하는 이번 컬렉션에서는 목가적인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 울 소재와 텍스처가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코트, 부드러운 캐시미어 스웨터와 니트 소재 조거 팬츠, 그리고 소프트 셔링 아우터 웨어 같은 럭셔리 스포츠 웨어를 선보여 워킹 라이프뿐 아니라 여가 생활 등 어느 때나 입을 수 있는 다양한 룩을 제안한다.


7
8
9
강인한 여성이 표현하는 세련미
이번 시즌 랄프 로렌 컬렉션에서 돋보이는 것은 여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다. 사파리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폴 컬렉션은 부드럽지만 모험적인 여성상을 그려냈으며, 폴 컬렉션에서는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모던한 여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정교한 로맨스를 그렸다. 이처럼 랄프 로렌의 가을 컬렉션에서는 랄프 로렌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적용하면서도 현대적인 여성상이나 일상 속 편안함 등을 반영해 어려운 시대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기도 하다.
또 2021 랄프 로렌 가을 컬렉션에서는 현대적인 스포츠 웨어와 헤리티지 수트를 적절하게 조합해 밀라노 라이프스타일 특유의 반항적인 무드를 함축적으로 보여주었다. 이는 이번 컬렉션을 대표하는 웰링턴 컬렉션에 그대로 녹아난다. 랄프 로렌이 지키고자 하는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반영한 승마의 우아함에 새로운 기준을 부여한 것. 말안장에 달린 등자의 매끄러운 윤곽을 정교하면서도 클래식하고 현대적으로 풀어냈으며 숄더백, 크로스 보디 백, 토트백 등 다양한 컬러와 길이로 제작해 우아함에 실용성과 편안함을 담았다. 퀄리티와 브랜드 헤리티지에서 비롯된 강인함, 그리고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에서 느낄 수 있는 현대적인 감각으로 꽉 채운 이번 컬렉션은 가을, 겨울 동안 만나볼 수 있으며, 2022년 1월 새로 오픈하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랄프 로렌 단독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승마에 대한 미스터 로렌의 사랑으로 탄생한 웰링턴 컬렉션은 백뿐 아니라 신발, 벨트, 워치 및 주얼리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2-3438-6235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