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ioneer spirit lives on

조회수: 147
11월 04, 2020

에디터 장라윤 | photographed by park jae yong | sponsored by LONGINES

시도하고, 실패하고, 싸우고, 끝내 우아하게 이기는 끈질긴 도전 정신을 담은 시계가 있다. 론진과 역사를 함께한 최초의 비행사와 탐험가를 기념하는 론진 스피릿 컬렉션. 과거 영웅들과 절대로 늙지 않는 그들의 도전, 정신력을 기념하는 컬렉션이다.


COSC(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 인증 실리콘 헤어스프링을 갖춘 칼럼 휠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L688.4를 장착하고 스틸 브레이슬릿을 매치했다. 가죽 스트랩으로도 선택 가능하다. 새틴 마감 처리한 스틸 케이스 지름은 42mm다. 론진 스피릿 크로노그래프 4백10만원 론진.
햇살을 담은 선레이 블루 다이얼에 지름 42mm의 스틸 케이스를 매치했다.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 L888.4를 탑재했고, 다이얼과 같은 블루 가죽 스트랩을 더해 통일감을 줬다. 스트랩은 스틸로도 선택 가능하다. 3백만원 론진.
여성 비행사 최초로 대서양을 건넌 하늘의 퍼스트레이디 아멜리아 에어하트(Amelia Earhart), 프랑스를 대표하는 극지 탐험가 폴-에밀 빅토르(Paul-Emile Victor), 미국의 최연소 여성 비행사 엘리노어 스미스(Elinor Smith), 그리고 비행사이자 투자가, 공학자, 영화 제작자, 감독으로 활동하며 영화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모티브가 된 하워드 휴즈(Howard Hughes) 같은 전설적인 탐험가들이 여행과 모험의 동반자로 신뢰한 시계는 론진이었다. 론진 스피릿 컬렉션은 이러한 개척자들이 땅, 바다, 그리고 하늘에서 끊임없는 도전을 할 때마다 의지한 론진 타임피스에서 영감받아 디자인했다.
론진은 1832년부터 스위스 쌍띠미에에 기반을 두고 탄탄한 전통과 전문화된 워치메이킹, 그리고 퍼포먼스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시계를 만들어오고 있다. 다양한 세계 스포츠 행사의 타임키퍼는 물론, 많은 국제 스포츠 연맹의 협력자로 함께하며 세대를 거쳐 쌓아온 오랜 경험을 토대로 도전하는 사람들을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응원해온 론진. 날개 달린 모래시계 모양의 브랜드 엠블럼을 케이스백에 새긴 론진 스피릿 역시 그러하다. 시계에 관련된 신뢰성, 정확성, 견고성, 그리고 독창적인 기술력을 담은 이 컬렉션은 매 순간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앞으로 한 발짝 더 나가게 한 이들의 용기를 기억하게 한다.


지름 40mm의 스틸 케이스에 그레인드 실버 다이얼을 매치해 깔끔한 느낌을 강조했다. 여성이 착용해도 부담 없는 사이즈다. 무브먼트 L888.4로 구동하며 반구형 사파이어 글라스가 슈퍼 루미노바 코팅한 아라비아숫자 인덱스와 블랙 샌드블라스트 핸즈를 보호한다.
왼쪽은 가죽 스트랩, 오른쪽은 나토 가죽 스트랩 버전. 스틸 브레이슬릿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3백70만원 론진.




#Excellingoneself

정확성은 기본, 글러브를 착용하고도 쉽게 조정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와인딩 크라운부터 시인성이 뛰어난 아라비아숫자 인덱스, 그리고 야간 비행을 위해 발광 코팅한 핸즈까지. 세기의 비행사들이 믿고 의지한 론진 시계의 특징에 개척자들의 도전 정신까지 담은 컬렉션, 론진 스피릿.
1

[상단 오른쪽 이미지] AMELIA EARHART | [상단 왼쪽 이미지] PAUL-EMILE VICTOR
[하단 오른쪽 이미지] HOWARD HUGHES | [하단 왼쪽 이미지] ELINOR SMITH
극한의 순간 함께한 정확성

당신이 비행기를 타고 상공을 날고 있는데 해발 3,000m에서 자유낙하를 하게 되었다고 상상해보자. 손목시계는 당신이 해수면에 닿기까지 30초가 남았음을 알려준다. 이 30초 안에 낙하에 어떻게 대응하는가를 결정하고 행동해야 한다. 당신의 생과 사를 결정하는 30초. 이런 모험에선 그 어떤 것보다도 정확한 시간 측정이 중요하다. 수많은 탐험가와 비행사는 위험한 순간마다 자신들의 인생을 걸 만큼 론진의 시계를 신뢰했다. 1930년대 아멜리아 에어하트가 14시간 56분 만에 혼자 대서양 논스톱 횡단 비행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폴-에밀 빅토르가 49일 동안 최대 영하 40℃의 극지 탐험을 경험했을 때, 엘리노어 스미스가 3만9천576피트 고도 기록을 경신했을 때, 그리고 하워드 휴즈가 3일 19시간 14분으로 세계 일주 비행을 마쳤을 때 이들의 손목엔 론진이 함께했다. 이들은 자필로 쓴 편지와 인터뷰에서 미지의 땅을 향해 극심한 기후에 맞서 대해를 항해하고, 새로운 항로를 열어 비행 기록을 달성하는 등 고비마다 정확성 높은 론진이 함께해 성공적인 도전을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론진 스피릿 컬렉션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한 고도의 정확성과 긴 수명을 위해 실리콘 헤어스프링을 갖춘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 L888.4와 L688.4를 장착했다. 각각 64시간과 6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데, 이 두 무브먼트는 COSC에서 공식 인증을 받았다.


2
3
첨단 기술이 구현한 우아함

오버사이즈 크라운, 플랜지, 크리스털 글라스 둘레의 분명한 층, 다이얼의 폰트, 다이아몬드 형태 인덱스, 야광 처리한 큰 바톤 핸즈 등의 요소는 모두 앞다투어 비행 기록을 세우던 20세기 초 파일럿 워치의 스타일을 대변한다. 실제 상황에 유용한 이러한 요소들을 재작업하고 업데이트해 현대적인 디자인과 조화롭게 융합한 시계가 바로 론진 스피릿이다. 양면에 여러 층으로 반사 방지 코팅 처리한 반구형 사파이어 크리스털, 스크루-인 크라운, 6개의 스크루로 고정한 인그레이빙 케이스 백이 과거와 현대의 디자인을 융합해 컬렉션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레인드 실버와 매트 블랙, 혹은 선레이 블루 다이얼에 스탬핑한 5개의 별은 론진 전통에 따라 무브먼트의 퀄리티를 신뢰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 별 5개는 평가할 수 있는 최고 점수다. 론진 스피릿 컬렉션에는 스틸 브레이슬릿 혹은 다크 브라운이나 라이트 브라운, 블루 가죽 스트랩을 장착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 에디션 구매 시에는 스틸 브레이슬릿에 추가로 가죽 스트랩과 나토 가죽 스트랩이 제공된다. 문의 02-310-1597


4
5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