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icons JPX 800 forged

조회수: 2669
3월 01, 2011

글 류시환 | photographed by yum jung hoon

골퍼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새로운 아이언이 나타났다. 아이언 대표 브랜드 미즈노가 ‘JPX 800 포지드’ 아이언을 출시한 것. 단조의 부드러운 타구감에 뛰어난 방향성, 긴 샷 거리를 자랑하는 모델로 세계 단조 아이언 기술 개발을 리드하는 미즈노의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좋은 아이언의 기준

아이언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정확도’다. 비거리에 맞춰 볼을 그린에 정확히 올리는 것이 가장 좋은 아이언의 기본 조건이다. 따라서 뛰어난 방향성을 갖췄는지 따져야 하고, 러프에서도 페어웨이처럼 제 기능을 발휘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나아가 샷 거리가 길고 골퍼의 선호도가 높은 단조라면 모든 조건을 다 갖춘 아이언이라 할 수 있다. ‘너의 아이언을 믿어라’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미즈노는 1936년부터 연철 단조 아이언을 생산, 업그레이드해왔다. 특히 단류선 단조 퀄리티의 ‘그레인 폴로 포지드’ 제법을 확립, 미즈노만의 연철 단조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은 최고의 손맛을 자랑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JPX 800 포지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 미즈노의 단조 아이언 제작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통한다. 골퍼의 선호도가 높은 단조 디자인은 머슬백 디자인이 많기 때문에 주로 프로페셔널한 골퍼를 위한 아이언이라는 고정관념을 갖기 쉽다. 하지만 미즈노는 단조임에도 캐비티백(cavity-back) 성향을 가진 아이언을 출시, 골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즈노의 신제품이 출시되면 골퍼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 기술진까지 머슬백 성향의 단조 아이언에 캐비티백 요소를 더한 미즈노의 뛰어난 기술력에 감탄할 정도다. 이렇듯 올해 미즈노가 출시한 아이언, JPX 800 포지드는 좋은 아이언의 조건을 충족하는 모델로 평가받는다.

 


미즈노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JPX 800 포지드

JPX 800 포지드의 샷 거리 향상 비밀은 더욱 얇아진 페이스에서 찾을 수 있다. 페이스를 최대한 얇게 제작해 반발력을 높여 강한 탄도로 볼을 멀리 보내는 것이다. 롱 아이언부터 미들 아이언(4~7번)까지 얇은 페이스를 채택했고, 쇼트 아이언(8번~피칭웨지)은 보다 정확한 컨트롤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했다. 또한 뛰어난 방향성을 위해서 다양한 기술을 접목했다. 먼저 페이스의 유효 타구면을 중심부터 토 부분까지로 확대했다. 스위트 스폿 에어리어가 확대돼 미스 샷에도 샷 거리 손실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방향성을 보여준다. 토와 힐 쪽에 추가적인 무게 배치로 관성 모멘트를 향상한 것도 뛰어난 방향성을 갖게 된 배경이다. 이와 함께 JPX 800 포지드는 보다 쉬운 스윙으로 그린을 공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무게중심을 낮춰 쉽게 볼을 띄우고, 강력한 백스핀을 발생시켜 그린에 볼을 멈추게 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와이드 솔과 트리플 컷 솔 디자인으로 스윙에 안정감을 더한 것도 장점이다. 때문에 골퍼는 어드레스 순간 볼을 정확히 맞힐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고, 라이에 상관없이 헤드가 자연스럽게 임팩트 구간을 통과한다. JPX 800 포지드는 JPX 시리즈의 결정판이다. 길어진 샷 거리에도 방향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단조 특유의 부드러움을 간직해 미즈노에 대한 골퍼의 요구와 기대에 완벽하게 부응한다는 뜻이다. 문의 02-3143-128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