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2014
에디터 권유진
아무리 레드, 누드 톤의 립 메이크업이 트렌드라 해도 매 시즌 베스트셀러는 단연 핑크 립스틱이다. 여자라면 본능적으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에 끌리기 마련이니까. 피부 화장을 하지 않아도 핑크 립스틱 하나면 얼굴에 꽃이 피듯 화사한 생기가 더해지니 하나쯤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딸기 우유 컬러부터 형광기가 도는 핫핑크까지 다양한 채도의 핑크 립스틱 중 어떤 컬러를 선택해야 할까? 본인의 피부 톤을 고려해야 하는데, 피부가 어둡고 까무잡잡한 편이라면 오렌지빛이나 브라운 톤이 감도는 코럴 핑크 컬러를, 한국인 피부에 가장 가까운 노란 피부라면 화사하고 진한 꽃분홍색이 단연 돋보인다. 올봄 과감하게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핫핑크 립스틱을 입술 라인까지 빈틈없이 채워 발라볼 것. 페이스 파우더로 입술 선을 정돈한 후 납작한 타입의 브러시를 사용해 바르면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비비드한 핑크 립스틱을 일상에서 좀 더 웨어러블하게 즐기고 싶다면 꽃잎이 물든 듯한 그러데이션 기법을 사용하면 되는데, 입술 안쪽에 립스틱을 바른 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들기듯 그러데이션하면 된다. 입술 중앙에서 입술 선으로 갈수록 사라지듯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 자, 이제 이번 시즌 가장 핫한 핑크 립스틱들을 소개하니 화사한 핑크 립 메이크업으로 남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건 시간문제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입생로랑 루쥬 볼립떼 #33 핑크 블러썸 4g 4만원대. 샤넬 루쥬 코코 #59 3.5g 4만원.
시세이도 퍼펙트 루즈 PK417 4g 3만5천원.
크리니크 처비 스틱 모이스춰라이징 립 컬러 밤 #5 청키체리 3g 2만7천원.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비비드 샤인 립스틱 핑크 볼티지 3.8g 3만9천원대.
조르지오 아르마니 루즈 엑스터시 #500 엑센트리코 4g 3만9천원대.
디올 루즈 디올 #567 3.5g 4만원.
바비 브라운 아트 스틱 #4 일렉트릭 핑크 5.6g 3만8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