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 to Go

조회수: 1097
11월 01, 2023

에디터 윤자경 | 어시스턴트 신정임

공간 컨설팅을 받고, 직접 요리도 해보고, 예술 작품 감상과 운동까지, 모두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 떠오르는 프리미엄 문화 복합 공간 6.

1
2
3
4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하이엔드 가전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공간 솔루션을 제안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논현 쇼룸과 청담 쇼룸, 두 곳을 운영한다. 논현 쇼룸은 건축가 톰 메인(Thom Mayne)과 컬래버레이션해 완성한 웅장한 아트 월의 VIP 라운지가 먼저 방문객을 맞이하며, 가전 상담부터 설치, 시공, 그리고 감리까지 복합적인 공간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제품을 활용해 직접 요리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를 운영해 가전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청담 쇼룸은 개인의 취향이 좀 더 반영된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이다. 가전뿐 아니라 보피, 불탑, 다다, 포겐폴, 몰테니앤씨, 케탈 같은 프리미엄 가구까지 복합적인 스타일링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가전을 이용한 요리를 제공하는 ‘Café 시그니처키친스위트’와 브랜드의 철학과 감도를 녹인 공간인 아틀리에를 운영해 복합 문화 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위치 논현 쇼룸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33, 청담 쇼룸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60길 13
문의 02-3777-6600


1
2
3
4
무브먼트랩 한남
‘무브먼트랩 한남’은 지하 2층부터 4층까지 건물 한 채를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워 넣은 공간이다. 쇼룸으로 운영 중인 지하 2층과 지상 2~3층에서는 잭슨카멜레온, 오블리크테이블, 무니토, 바이헤이데이, 텍스처, NPD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 가구를 한곳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 가정집뿐 아니라 상업 공간을 위한 가구 상담부터 공간 전체에 적용 가능한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1층에서는 비건 브랜드, 달바와 F & B 브랜드, 바제라늄, 그리고 리빙 브랜드를 큐레이션하는 무브먼트랩이 함께하는 바 & 다이닝 ‘트러플 디 알바’를 운영 중이다. 무브먼트랩에서 다루는 가구 브랜드의 디스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화이트 트러플을 베이스로 한 이탤리언 플레이트를 맛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15길 8-3
문의 070-5217-2336


1
2
3
4
국제갤러리
도로에 면한 창을 통해 삼청동 풍경을 적극적으로 보여주는 전시 공간과 작가들의 작업이 더해져 감각적인 느낌을 전하는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웰니스 센터까지. 삼청동의 ‘국제갤러리’는 요즘 가장 핫한 복합 미술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1층에 위치한 카페는 그래픽 디자이너 김영나의 벽화 작업을 통해 시각적 즐거움을 전하는 공간으로, 음료와 다양한 디저트를 제공한다. 2층 ‘더 레스토랑’은 아베 고이치 셰프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계절 메뉴와 함께 정통 프렌치, 일본 퓨전, 이탤리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동시에 양혜규의 신작 ‘생경한 구어체’가 예술적 풍성함을 더해 공간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3층에는 예술이 전하는 영감을 나누고 심신의 여유를 제공하는 공간 ‘웰니스 K’가 자리해 방문객들에게 미술과 운동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특별함을 제공한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54
문의 02-735-8441


1
2
3
4
레어로우 하우스
성수동의 작은 골목에 들어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레어로우 하우스’. 아늑한 마당을 품은 2층 양옥 구조의 건물로 1층에서는 레어로우의 가구들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브랜드의 아이템을 소개한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3~4개월마다 쇼룸을 탈바꿈시키는 ‘뮤즈 프로젝트’ 때문. 브랜드와 걸맞은 사람을 탐색하고 협업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공간을 레어로우의 아이템과 함께 꾸민다. 지금까지 뮤지션 선우정아, 그래픽 크리에이터 차인철의 공간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 인물과 함께해 매달 어떤 뮤즈의 공간으로 탈바꿈될지 기대된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20
문의 0507-1479-6114
1
2
3
4
무제움
가구 디자인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력, 이를 통한 정제된 큐레이션의 정점을 보여주는 ‘무제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나만의 특별한 가구를 들이고 싶다면 이곳을 찾길 추천한다. 20세기 모더니즘 디자인의 수집과 탐구에서 시작한 무제움이 서초구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세월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가구부터 오브제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기능주의와 형식주의 아래 탄생한 1990년대 모더니즘 가구를 감상할 수 있다. 가구뿐 아니라 건물 자체에서 느껴지는 인테리어적 미학 또한 감상 포인트다. 루프톱에는 탁 트인 시야로 산과 천을 조망하면서 다과를 즐길 수 있는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위치 서울시 서초구 본마을길 25-12
문의 02-577-3372
1
2
3
4
세티나인
‘세티나인’은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친환경 세라믹 브랜드 이리스, 라미남과 기능에 충실하고 감각적인 세라믹 가구 자체 브랜드 아루디를 만나볼 수 있는 쇼룸이다. 세라믹은 질감이 천연석과 유사하지만 오염, 세균에 보다 강해 새로운 인테리어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세라믹 주방 인테리어 자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븐과 같은 조리 기구를 설치했다. 이곳에서는 쿠킹 클래스뿐 아니라 시기별로 프라이빗 다이닝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세라믹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한 루프톱은 이벤트 진행 시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로 활용 중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50길 38
문의 02-545-188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