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 2015
에디터 배미진 | photographed by koo eun mi
2015년 3월 19일, 어김없이 지상 최대의 시계 박람회 바젤월드의 포문이 열렸다. 바젤 시내 곳곳을 수놓은 시계 축제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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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 시내의 중요한 교통수단인 트램. 바젤월드 기간에는 트램 전체가 시계 브랜드 광고판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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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월드에는 매년 40여 개국의 1천5백 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각 층의 면적이 약 141,000m2에 이르는 바젤월드 건물을 시계 비즈니스의 플랫폼으로 이용하기에 그 가치는 측정 불가능할 정도. 바젤월드는 시계뿐 아니라 다이아몬드, 원석, 진주 제품의 유통에까지 선두 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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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 기차역에 전시되어 있는 해밀턴 비행기. 역사에 들어서는 순간 시계의 도시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리는 상징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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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금융 프레스, 주요 일간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무역 프레스, 소셜 미디어 블로거까지 4천3백여 명의 프레스가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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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갖춘 바젤월드. 올해는 TV 채널에서 바젤월드를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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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텍 필립, 오메가, 블랑팡, 롤렉스, 위블로, 샤넬 등 주요 브랜드의 부스가 모여 있는 1홀의 1.1층과 1.2층을 잇는 에스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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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시계 및 보석 전시회인 바젤월드는 올해 3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9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기록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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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월드는 일반 관람객이 방문할 수 있는 대중적인 요소를 지녔다. 하루 동안 둘러볼 수 있는 1일 패스는 60CHF(스위스프랑), 8일 패스는 150CHF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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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북을 보고 둘러봐야 할 정도로 엄청난 규모의 바젤월드. 책자에 나와 있는 2백여 개 브랜드를 8일이라는 박람회 기간에 모두 둘러보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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