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miracle Diamond

조회수: 5028
8월 07, 2019

edited by 장라윤



최상의 원석, 최고의 감별 능력과 연마 기술, 그리고 품질에 대한 책임과 자부심을 지닌 기업만이 얻을 수 있는 자격, 사이트 홀더. 타사키는 동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이 자격을 획득한 기업으로 최상의 천연 다이아몬드를 다루며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진주로 유명한 타사키의 다이아몬드가 특별한 몇 가지 이유를 만나보자.


1
2
3
4
5
6
7




사이트 홀더, 타사키
지구 깊은 곳에서 수백 년에 걸쳐 만들어지는 원석, 다이아몬드.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체이자 무색투명한 빛을 내는 이 원석은 예로부터 승리와 변하지 않는 사랑을 상징하며 최고의 보석으로 자리 잡았다. 그런 이유로 수많은 주얼리 메종들은 더 좋은 다이아몬드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기도 하고, 좀 더 특별한 세공법과 디자인을 가미해 가치를 드러내고 보존하는 것에 의미를 둔다.
기적의 빛을 제공하겠다는 사명감으로 다이아몬드를 세공하는 타사키는 1994년 사이트 홀더 자격을 취득했다. 사이트 홀더는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원석 공급원인 드비어스사 DTC(Diamond Trading Company)에서 직접 원석을 거래할 수 있는 자격으로, 뛰어난 원석 평가 노하우와 연마 기술을 갖춘 것은 물론 마케팅과 가격을 유지하는 기업 능력까지 고려하는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한다. 현재 전 세계 80여 개의 회사에만 이 자격이 부여됐는데, 동아시아에서 유일한 사이트 홀더인 타사키는 고품질의 천연 다이아몬드를 안정적으로 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세계적인 품질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타사키 다이아몬드의 특별함
타사키의 다이아몬드가 특별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 먼저 무엇보다 평화적으로 공정 거래한 다이아몬드 원석만 취급한다는 것이다. 매입 단계부터 원산지가 증명된 것만 구입하는데, 현재는 보츠와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나미비아, 캐나다, 4개국의 원석만 사용한다. 게다가 채굴 후 나무를 심어 숲을 복원한다거나, 연마 시 나오는 분진까지 책임지고 처리하며, 산출국의 고용 창출과 윤리적인 거래를 실천하며 사회 공헌의 길도 모색하고 있다. 두 번째로는 자체 감정과 연마를 고집한다는 것. 숙련된 기술을 갖춘 장인들이 정확하고 섬세한 커팅을 시행해 ‘very good’ 단계를 넘어 ‘excellent’라는 기준을 제시하며, 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을 견인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에비스타니 마사노부’에 대한 스토리다. 예로부터 다이아몬드를 취급해온 사람을 부르는 칭호인 디아만타르(diamantaire). 에비스타니 마사노부는 이 칭호를 얻은 얼마 안 되는 일본인 중 한 사람으로, 타사키에 입사한 뒤 이스라엘에서 경험을 쌓아 이 칭호를 취득했다. 디아만타르가 되기 위해서는 다이아몬드에 관련된 지식과 감식안뿐만 아니라 ‘신뢰할 만한 인물인가’ 여부를 판별하는 테스트도 받는다. 실제로 그는 거짓말탐지기 검사부터 필적 감정과 심리학자 면담 등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이 자격을 얻을 수 있었다고. 에비스타니 마사노부는 ‘왼쪽 눈으로는 다이아몬드를, 오른쪽 눈으로는 상대를 보라’는 가르침에 따라 지금까지 60만 개가 넘는 원석을 직접 눈과 손으로 확인하며 디아만타르의 역량은 다이아몬드를 살펴보는 횟수에 비례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8월 웨딩 시즌을 맞아 평생을 함께하는 파트너에게 걸맞은 최상의 품질과 기적의 빛을 제공하려는 타사키. 퀄리티 좋고 믿을 만한 다이아몬드를 찾고 있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다. 문의 02-3461-5558 에디터 장라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