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uxury of Digital Shopping

조회수: 1869
9월 01, 2011

에디터 배미진 | photographed by yum jung hoon

명품 브랜드 중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구찌의 디지털 스토어가 새로운 모습을 갖췄다. 쇼핑을 넘어서 구찌의 아카이브까지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세상, 바로 ‘www.gucci.com’이다.





명품 매장에 발을 들여놓고 천천히 둘러보고, 오로지 럭셔리 브랜드만이 선사하는 완벽한 서비스를 즐기며 쇼핑을 하는 것은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를 넘어서 놀라운 만족감을 선사하는 현대적 유희다. 이 즐거움을 디지털 세상에서도 누리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너무나 당연한 일. 노트북과 아이패드, 스마트폰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생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지금, 선호하는 명품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스크랩해두었다가 언제든 원하는 순간에 구입하는 즐거움을 누리는 것이 바로 디지털 유목민이 즐기는 새로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유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디지털로 경험하는 럭셔리 쇼핑

명품 브랜드 중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는 국내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홈페이지의 디지털 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명품 쇼핑 영역을 구축했다. 또 여기서 멈추지 않고 올해 8월에는 디지털 스토어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탈리아의 유서 깊은 명품 브랜드인 만큼 리뉴얼을 통해 디지털 스토어의 인터페이스와 이미지 구성에 많은 공을 들였다.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대표하는 실제 구찌 플래그십 스토어의 건축양식과 디테일, 풍부한 컬러, 독특한 소재와 구조, 제품 디스플레이 등을 반영했다. 특히 온라인상의 다양한 구찌 제품들은 골드와 라이트 베이지, 로즈 우드 컬러를 비롯한제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컬러를 배경으로 입체적인 디스플레이를 완성했을 뿐 아니라 비디오 영상과 사진을 활용한 내레이션을 통해 제품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이트 방문객들이 오프라인 스토어에서와 같은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완성한 것이다.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구찌의 디지털 스토어

새롭게 거듭난 디지털 스토어에서는 기존에 선보인 핸드백, 여행 가방, 가죽 소품류, 액세서리, 실버 주얼리 외에 여성·남성 슈즈 컬렉션, 워치 컬렉션 그리고 올해 봄 론칭한 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동복 컬렉션까지 영역을 확장해 1천여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쇼핑 아이템을 선보인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디지털 스토어의 아동복 컬렉션은 카탈로그를 통한 토털 코디네이션 제안은 물론 각 아이템을 상세하게 확대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오직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디지털 스토어의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인터넷 패션 블로거들의 구찌 디지털 스토어 쇼핑 리뷰를 보면 매장에서 누리는 것만큼 완벽한 배송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들이 자세히 올라와 있다. 완벽한 포장 상태와 세심한 서비스에 대한 코멘트를 읽어 내려가다 보면 꼭 한 번쯤 디지털 스토어에서 구매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아이패드로 만나는 새로운 럭셔리 쇼핑의 세계

새로운 디지털 스토어의 또 다른 특징은 아이패드로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각 카테고리의 제품들은 수평형 내비게이션을 통해 한 페이지 내에 모두 디스플레이되어 한 번에 전 제품을 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스크롤 바는 구찌 오프라인 스토어와 같이 3X3 디스플레이 방식을 사용해 아이템을 선보인다. 사용자들이 클릭과 줌을 반복할 때마다 마치 스토어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구매 전 각각의 아이템을 안팎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각 제품 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담은 ‘월드 오브 구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해당 제품의 동영상, 뉴스, 구찌 룩으로 드레스업한 셀러브리티들의 이미지 등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에 링크된 콘텐츠 페이지를 볼 수 있다. 또 원하는 제품을 클릭하면 ‘러브’ 마크의 카운트가올라가는데, 이 숫자를 통해 제품 선호도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리뉴얼한 사이트에서는 새롭게 론칭한 동영상 쇼핑 서비스를 통해 구찌의 아이템을 비디오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다. 영상 속에 있는 아이템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혁신적이고 구체적인 서비스다. 온라인을 통해 명품을 쇼핑하는 것은 과시하기 위함보다는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새로운 쇼핑 방식이다. 자세히 보고 싶었던 제품을 동영상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원하는 만큼 살펴보고, 수많은 제품과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다. 라인별 제품의 차이점과 소재의 특성을 소상히 알아볼 수도 있다. 충분한 정보를 살펴보고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점에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스토어에서 새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누려보자. 문의 1577-192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