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Landmark

조회수: 2460
4월 20, 2016

에디터 권유진

오로지 ‘고객’을 위해 지난 3월 리뉴얼 오픈한 오메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9주년을 맞은 올해, 오메가 제품 & 고객 서비스 부사장인 장 클로드 모나숑과 오메가의 비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1
20160420_landmark_01
2
20160420_landmark_02
오메가 고객을 위한 특별한 공간
지난 3월 31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오메가 플래그십 스토어가 약 10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더욱 위엄 있고 존재감 있는 모습으로 청담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새롭게 탄생한 이곳에서 꼭 둘러봐야 할 곳은 4층에 자리한 오메가 글로브마스터 전시 공간. 오메가의 역사는 물론, 오메가만의 혁신적인 마스터 코-액시얼 크로노미터 무브먼트와 인증 시스템에 대해 전문가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더불어 2층의 고객 서비스 공간에서는 스토어에 상주하는 워치메이커가 A/S부터 고객의 불편 사항을 그 자리에서 빠르게 해결해줄 예정이라고 하니, 진정으로 오메가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특별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판매를 넘어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오메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의 리뉴얼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내한한 오메가 제품 & 고객 서비스 부사장 장 클로드 모나숑은 <스타일 조선일보>와 나눈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오메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한 이유는? 단순히 판매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브랜드의 DNA를 느끼고 브랜드의 오랜 헤리티지를 자연스럽게 한국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건물은 약 925m²(2백80여 평) 규모의 총 5층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출과 일몰을 모티브로 한 외관의 루버(louver) 골조물과 조명을 통해 우리 삶의 시간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또 브랜드명이자 그 자체로 로마자의 마지막, ‘완성’이라는 의미를 지닌 ‘Ω’을 전면에 드러냄으로써 시간을 만드는 워치메이커의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는 고객 서비스(이하 CS)를 위한 특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을 도입하면서 그만큼 제품 안정성이 높아지고 워런티 또한 훨씬 길어졌는데, 그럼에도 고객 서비스에 치중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앞으로 시계업계의 고객 서비스 부분에서 ‘전쟁’이 벌어질 것입니다. 고객의 소비 패턴을 살펴보면, 처음에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지만 두 번째부터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비단 한국뿐만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 중요하게 여겨지는 사항입니다. 오메가의 서비스가 다른 경쟁사보다는 조금 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더 개선해야 할 부분 또한 있다고 봅니다. 스위스 비엘에 위치한 오메가 본사에는 현재 오메가 마스터 커스터머 서비스를 위한 8층 건물을 신축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오메가의 닉 하이예크 회장님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 그분 또한 고객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해 크게 공감하셨습니다. 대중에게는 오메가의 마스터 코-액시얼 인증 제도가 어렵게 느껴진다. 시계 인증 시스템 자체에 대한 대중의 인지도 역시 낮은데, 어떤 방식으로 이를 널리 알릴 생각인지? 우선 미디어를 통해 마스터 크로노미터가 무엇인지 알릴 생각입니다. 물론 여기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리는 전시와 같은 형태로도 시계 마니아, VIP 고객, 신규 고객 등 많은 분들에게 이 인증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자성 테스트 같은 간단한 실험을 통해 이 인증이 얼마나 중요한지 쉽게 보여줄 수 있을 겁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브랜드에서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을 받는 것이겠죠. 지금 당장은 어려울 수 있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이루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95~98% 정도의 워치에 코-액시얼 마스터 크로노미터 무브먼트를 장착하리라 생각됩니다. 수동 와인딩 워치인 문 워치의 경우는 예외겠지만요. 이 플래그십 스토어가 어떤 점이 특별한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운용할 예정인지? 청담 플래그십은 심도 있는 상담이 가능한 프라이빗 공간을 곳곳에 마련해 상담뿐만 아니라 소량 입고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CS 부분을 더욱 강화한 2층에서는 워치메이커가 주중에 상주하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3, 4층은 갤러리로 운영해 브랜드의 히스토리나 제품 개발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우리는 달 착륙 미션처럼 역사적인 순간을 다룬 흥미로운 스토리도 가지고 있고, 영화 <007> 시리즈에 등장한 시계에 관련한 재미난 주제도 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고객과 VIP 고객에게 보여드릴 수 있는 많은 것들을 이곳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