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glimpse of Craftsmanship

조회수: 1891
12월 04, 2019

에디터 장라윤 | sponsored by la prairie

매해 라프레리는 홀리데이 시즌에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한다. 올해는 <장인 정신, 그 열정에의 조우>를 제작했는데, 이를 통해 성분, 과학, 아트와 같은 라프레리만이 지닌 세 가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라프레리의 비밀

스위스 레만 호숫가에 자리 잡고 있는 클리닉 라프레리(Clinique La Prairie). 이곳의 과학자들은 ‘다시 젊음으로 가는 길’을 찾기 위해 수년간 연구를 이어간 결과, 마침내 1931년 세포 치료법 개발에 성공했다. 입소문은 빠르게 퍼져나갔고, 세계 곳곳에서 예술가, 왕족 및 지도자들의 발걸음을 클리닉으로 이끌었다. 그 치료법을 바탕으로 한 쎌루라 콤플렉스는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라프레리의 심장과도 같은 비밀. 이것을 지키기 위해 특허 기술 등록과 진행 외에 세 가지 별도의 연구실을 만들어 어떤 과학자나 연구자도 정확한 제조법을 알지 못하도록 보안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독점적인 쎌루라 콤플렉스는 처음 출시된 이래로 해를 거듭하며 발전되어왔고, 여기에 캐비아와 금, 희귀한 플래티넘 같은 귀중한 원료를 더해 라프레리의 제품을 과학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다. 라프레리는 4개의 메인 라인을 선보인다. 진귀하고 귀중하게 여기는 자원을 담은 플래티늄 래어 컬렉션, 스킨케어 최초로 캐비아 성분을 담은 스킨 캐비아 컬렉션, 탁월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자랑하는 화이트 캐비아 컬렉션, 그리고 순금에서 영감받아 윤기 및 영양 공급에 집중한 래디언스 컬렉션이 바로 그것. 각각의 라인은 정제된 보석처럼 빛나는 플래티넘의 영원함, 생명이 시작된 바다에서 얻은 캐비아의 무한 잠재력과 진귀함, 펄 캡슐에 담긴 특별한 힘을 품은 화이트 캐비아의 광채, 그리고 골드의 화려함 같은 흔치 않은 성분의 특징까지 포함하고 있다.

라프레리를 이야기하다

올해도 라프레리는 브랜드 철학과 메인 라인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장막에 가려져 있던 마법같이 신비하고 장엄한 장인 정신의 순간을 드러내는 이 영상은 총 3개. 먼저 <Chapter 1. 진귀한 성분>은 깊고 깊은 바다에서, 끝을 가늠할 수 없는 협곡에서, 오래전 소멸한 행성의 한가운데에서 시작되는 여정을 담았다. 바로 플래티넘, 캐비아, 골드 등 라프레리의 독자적인 성분에 집중한 스토리. <Chapter 2. 마법의 연금술>에서는 조각가가 작품을 창조하듯 스위스의 라프레리 과학자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최상의 포뮬러를 감상할 수 있는데, 과학이 예술로 승화되는 그 신비한 세계를 찾는 섬세한 여정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Chapter 3. 정교한 미학>에서는 디자인의 모든 요소에 컨템퍼러리 미학을 담고, 그것을 스킨케어의 감동적인 경험으로 승화시키는 라프레리의 면모를 보여준다. 바우하우스의 결정적인 규칙에 영감을 받은 용기와 패키징은 미니멀리즘 그 자체. 2017년부터 아트 바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라프레리의 취향까지 담았다. 영상 <A Glimpse of Craftsmanship: 장인 정신, 그 열정에의 조우>는 라프레리 홈페이지와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 공들인 연구로 과학의 한계를 뛰어넘고, 오감을 만족시키는 풍요로운 포뮬러와 컨템퍼러리 아트를 담은 용기와 패키징까지. 라프레리의 오늘은 매일 스킨케어 역사를 다시 써온 순간들이 모여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문의 02-511-6626, www.la-prairie.co.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