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New Era of Brilliance

조회수: 69
1월 15, 2026

에디터 김하얀

이탈리아 하이 주얼리 메종 다미아니가 ‘까사 다미아니 청담(Casa Damiani Cheongdam)’을 오픈했다. 브랜드의 미학과 가치를 견고히 담은 새로운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아이코닉한 주얼리 컬렉션과 함께 1백 년의 시간을 품어온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1
2


올해 초 다미아니가 서울의 중심지 청담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 까사 다미아니 청담을 오픈했다. 이탈리아의 정체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해석한 공간으로, 독창적 디자인, 세심한 공간 구성, 고급스러운 소재와 컬러 선택을 통해 메종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드러낸다. 밀라노부터 서울 등에 이르기까지 최근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했으며, 중동과 아시아를 비롯한 주요 지역에 브랜드의 글로벌적 입지를 공고히 하며 리테일 부문의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3
4


까사(Casa)는 이탈리아어로 집을 의미한다. 이탈리아 저택에서 영감받은 까사 다미아니 청담은 밝고 안온한 분위기 속에서 다미아니 주얼리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을 위한 공간은 지하 1층부터 루프톱을 포함한 총 4개 층 규모로, 1층에서는 메종을 대표하는 미모사와 마르게리타 등 아이코닉한 컬렉션을 아우르며, 2층은 하이 주얼리와 브라이덜 컬렉션, 그리고 VIP 룸이 자리한 공간으로, 메종의 정수를 담아낸 하이라이트다. 다미아니의 역사와 장인 정신, 브랜드 스토리를 영상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는 지하 1층은 향후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주얼리가 지닌 섬세한 광채와 빛을 형상화한 파사드를 지나, 부티크에 다다르면 신비로운 골드빛이 펼쳐진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뜻하는 골드 컬러를 중심으로 따뜻한 베이지와 브라운 톤의 컬러를 적재적소에 믹스해 부드러운 안정감을 제공하며, 바닥과 기둥에는 고급스러운 화이트와 골드 대리석을 적용해 고풍스러운 이탈리아 특유의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주얼리를 감상하는 동안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섬세하게 완성한 글라스 쇼윈도, 원형과 직사각형을 입체적으로 교차한 벽면이다. 다미아니의 대표 컬렉션인 벨 에포크의 상징적 모티브에서 영감받은 것으로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공간으로 확장해 메종의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둥글고 유연한 실루엣의 가구와 테이블을 배치하고, 디스플레이 스탠드와 대저택에 있을 법한 세련된 오브제 등을 더해 부티크에 머무는 내내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대접을 받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부티크 벽면 일부에는 이탈리아 패브릭 브랜드 루벨리(Rubelli)의 베이지와 골드 월 페이퍼를, 푹신한 원형 스툴에는 이탈리아 대표 패브릭 브랜드 데다르(Dedar)의 패브릭을 사용하는 등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만으로 공간의 품격을 한껏 끌어올렸다. 다미아니 플래그십 스토어의 또 다른 핵심은 매장 곳곳에 배치한 유리공예 브랜드 베니니(Venini)의 작품이다. 옐로와 오렌지 사이 따뜻한 앰버 컬러 유리의 폴리에드리(Poliedri) 샹들리에를 중심으로 유려한 디자인의 모노피오레 발로톤(Monofiore Balloton)과 데코(Deco), 파촐레토(Fazzoletto) 베이스, 모래시계가 연상되는 클레시드라(Clessidra) 오브제 등 조형미 가득한 작품이 다미아니 주얼리와 한데 어우러져 공간에 예술적 깊이를 더한다. 까사 다미아니 청담은 단순한 매장이 아니다. 다미아니를 사랑하는 방문객에게 쇼핑을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과 비전을 시각적으로 드러내 폭넓은 경험을 아낌없이 선사하는 장소다.
문의 02-6204-1924

5
6
7
8
9







2026 Damiani Special Edition

01. A Legacy from an Italian Family 보러 가기
02. Dreamy & Dazzling 보러 가기
03. A New Era of Brilliance 보러 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