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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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8, 2016

에디터 권유진 | photographed by koo eun

2016년 3월 17일부터 24일까지, 바젤의 중심인 메세 바젤 센터는 축제의 현장으로 탈바꿈했다. 세계 최대의 시계 & 주얼리 박람회, ‘바젤월드’의 뜨거운 분위기를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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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 롤렉스, 위블로, 불가리 등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홀 1의 입구.
오픈 시간은 오전 9시, 15분 전부터 이곳은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반대편 홀 2의 2층에는 글로벌 언론 기자들을 위한 프레스 센터가 마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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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월드가 개최되는 메세 바젤을 포함해 바젤 시내 곳곳을 누비는 트램.
바젤월드 기간 동안에는 브랜드의 ‘움직이는 광고판’ 역할을 한다.
거대한 원형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메세 바젤 센터의 상징적인 건축물.
그 아래에는 트램 정류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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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이 바로 축제의 현장임을 증명하듯 바젤월드 입구 곳곳에서는 음악 밴드의 공연은 물론 브랜드에서 주최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바젤월드의 개최를 알리는 메세 바젤 센터의 주변 풍경. 오른쪽에 이곳의 상징적인 건물로 자리매김한 라마다 호텔이 보인다.
3월, 봄과 함께 시작되는 바젤월드를 찾은 방문객은 스위스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만끽할 수 있다.
바젤월드는 무역의 중심지이자 바젤의 중심, 메세 바젤 센터에서 개최된다.
센터 앞에 설치된, 관람객과 여행객을 위한 이정표.
해가 저물어가는 오후로 접어들면,
카페테리아 앞에 샴페인 부스가 설치되어 더욱 흥겨운 분위기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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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월드에는 무려 1천5백 개에 달하는 시계 및 주얼리, 원석 등 관련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한다. 이 기간에는 전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 기자, 대중이 이곳을 방문한다.
바젤월드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 나가면 아름다운 라인 강이 펼쳐진다.
한 해의 가장 큰 행사임을 상징하는 바젤월드의 깃발이 라인 강의 물결과 함께 펄럭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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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월드의 또 다른 재미는 경이롭기까지 한 장인의 제작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블랑팡 부스에서 목격한 장인의 시연 모습.
바젤월드에선 브랜드의 개성과 DNA가 느껴지는 부스 디자인을 보는 재미도 있다.
브랜드의 상징적인 워치를 외벽 전면에 스크리닝한 블랑팡 부스.
스위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파텍 필립은 그들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부스 쇼윈도에 전시해 위용을 드러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스마트 워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관람객이 태그호이어 부스 앞에 전시된 스마트 워치를 테스트해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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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니스는 올해 ‘엘프리메로 36000 vph 클래식 카’ 출시를 기념해 ‘제니스X우버 택시 이벤트’를 실시했다. 바젤월드 방문객을 클래식 카로 에스코트해주는 서비스다.

‘파빌리온’이라고 불리며 아름다운 디자인을 뽐내는 에르메스 부스에서 시계를 살펴보고 있는 관람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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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젤월드의 중심에는 오메가가 있다. 홀 1 입구에 들어서면 정면 끝에 거대한 오메가 부스가 마치 이곳의 주인임을 암시하듯 자리 잡고 있다.
오메가 부스 안에 설치된, 브랜드를 상징하는 로고로 만든 조형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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