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류를 바탕으로 한 신개념 의료 서비스 the cultural&medical VIP Club

조회수: 3810
9월 01, 2011

건강은 가정과 기업의 범위를 넘어 중요한 사회적 자산이다. 체계적이고 빈틈없는 건강관리를 원하는 VIP를 위해 서울성모병원에서는 ‘라이프센터 M&C(medical and culture) 최고위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회 각계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이 프로그램은 사회 지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해 서울성모병원이 준비한 특별한 서비스다. 건강검진뿐 아니라 다양한 운동, 건강 강좌까지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 프로그램은 교수급 의료진의 진료와 건강 관련 강의는 물론 정신과 육체의 건강 균형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 예술 행사까지 제공한다. 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서울성모병원의 특별한 라이프센터 M&C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젊고 건강한 삶은 모든 사람과 의학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다. 특히 질병 치료를 넘어선 조기 예방에 관한 현대인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을 뿐 아니라 삶 전체를 건강하게 가꾸는 것이 이 시대의 화두가 되었다. 그 일환으로 최근 VIP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단순히 건강검진만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보다는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한 문화 교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의 의료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병원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의료진과 건강에 관한 정보를 긴밀하게 나눌 수 있을 뿐 아니라, 병원의 VI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해 문화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VIP 서비스를 누리게 되는 것이다. 2011 글로벌 의료 서비스 대상 건강검진 센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이미 많은 해외 VIP들의 방문을 통해 고급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서울성모병원에서 제안하는 ‘라이프센터 M&C 프로그램’은 바쁜 CEO들이 건강관리·문화·스포츠·커뮤니티 활동을 가장 효과적이고 품격 있게 누릴 수 있도록 고안한 새로운 개념이다. 철저하게 선별한 사회 각계의 리더들이 함께 교류하고 정신과 신체의 균형을 찾으며 건강에 대한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전담 코디네이터가 맞춤 설계하는 최고의 건강 검진 서비스

건강관리는 CEO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에 체계적인 건강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건강검진을 통해 현재의 상태를 체크할 뿐 아니라 건강 전반에 관한 도움을 얻고자 하는 CEO들을 위해 서울 성모병원에서 선보이는 VIP 전용 프로그램인 라이프센터의 M&C 최고위 과정은 단순히 병원이라는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의료 행위를 넘어 이 시대 리더들에게 필요한 정신과 신체 건강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았다. M&C 최고위 과정은 일반적인 최고위 과정과 다르게 최고의 건강검진을 포함하고 있는데, 예약부터 검사 진행, 결과 상담, 사후 관리 등 모든 과정을 본 프로그램 전담 코디네이터가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검사를 받을 때마다 여러 사람을 거칠 필요 없이 단 한 사람만을 통하면 건강검진의 과정과 결과를 모두 알 수 있다. 따라서 건강 상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코디네이터와 함께 상담을 한 뒤에 이루어지며 결과 보고와 치료의 진행 역시 마찬가지이다.
전담 코디네이터의 관리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M&C 최고위 과정의 건강검진에는 그 이름에 걸맞게 전신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검사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내시경, 상복부 초음파 등의 소화기 계통 검사, 심폐 기능 검사, 혈액검사를 포함한 진단 의학 검사, 다양한 부인과 검사 등 기본 검사는 물론, 각 질병과 부위별로 다양한 정밀 검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상담을 통해 M&C 최고위 과정 참가자 각자에게 가장 필요한 검사가 무엇인지 사전에 미리 확인한 뒤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무턱대고 모든 검사를 다 받을 필요가 없고, 평소에 특별히 염려하고 있던 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다면 보다 심도 깊은 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다. 말 그대로 맞춤형 스페셜 케어인 것이다.
특히 국내 건강검진센터 중 유일하게 구비하고 있는 64 Channel Dual Chamber CT 등,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만이 보유한 최신 사양의 검사 장비를 통해 더욱 정확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 건강검진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센터 내에 구비해 이동의 번거로움 없이 한곳에서 편안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는 시간에 쫓기는 CEO들에게는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건강검진 후 외래 진료가 필요한 경우 서울성모병원 최고의 전문의들에게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지체할 필요 없이 원하는 치료를 바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7명의 전문의와 1백27명의 전문 직원은 M&C 최고위 과정 참가자들에게 최상의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0.1% CEO들의 커뮤니티, M&C

단순히 대형 병원에서 건강검진만을 받는 것이라면 라이프센터 M&C 프로그램에 최고위 과정이라는 명칭을 붙이기 어려웠을 것이다. 오로지 VIP만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검진을 기본으로 기초 건강을 챙기고, 정서적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사회 각계각층의 지도자들로 이루어진 특별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 이 최고위 과정의 핵심이다. M&C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0.1% CEO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과정답게 국내 최고 수준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삶을 지향할 뿐 아니라 서울성모병원의 권위 있는 의료진과 문화·예술계의 유명 인사를 강사진으로 위촉, 명품 강의를 제공해 CEO들의 창조적인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다. M&C 최고위 과정은 연 4회의 공연 관람과 연 2회의 골프 대회 등을 포함한 문화 예술과 레저 스포츠 체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코스에는 서울성모병원 내 최고 의료진의 건강 강좌와 각 분야 최고 명사들의 강연이 포함되어 있다. 1년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건강 강좌와 명사 특강, 문화·예술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철저하게 준비된 명품 커리큘럼을 제공 하는 것이다. 매달 한 주는 1~2교시로 나누어 의료 강좌, 명사 강의가 진행되고 다른 한 주는 문화 예술 체험 행사 등 볼거리가 가득한 특강이 이루어진다.
명사 특강에는 임웅균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교수, 김대중 조선일보 고문, 강지원 변호사, 이원복 덕성여자대학교 예술대학 학장 등이 초청될 예정이다. 이들은 각 분야 최고 강사 진으로서 자기 계발, 정치, 재테크, 예술이라는 주제로 최고의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국내 문화 예술계의 유명 강사를 초빙해 풍성한 강의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특별한 인맥과 커뮤니티를 갖추게 되는 것은 물론이다. 1년간의 교육과정에 담긴 건강 강좌, 명사특강, 문화·예술 활동을 즐기는 동시에 성공한 리더들이 사회 명사들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인 셈이다. 어떤 분야에 종사하든 특별한 인맥을 형성하고 나만의 커뮤니티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건강을 챙기면서 이러한 커뮤니티까지 형성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바쁜 VIP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 서울성모병원에서 제안하는 라이프센터 M&C 최고위 과정은 까다롭게 명단을 구성할 뿐 아니라 쉽게 만나기 어려운 사회의 명사로 이루어진 강사진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다. 완벽하게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게 하는 특별한 의료 서비스를 찾고 있던 VIP들에게 서울성모병원의M&C 최고위 과정은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소수의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의 혜택을 선사할 것이다. 문의 02-2258-2190~1

 

댓글 남기기